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루테인(lutein)의 기억력과 미세먼지에 좋은 효능

루테인(lutein)의 기억력과 미세먼지에 좋은 효능

루테인(lutein)은 기억력을 좋게하는 효능이 있으며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을 때도 루테인이 눈 건강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지름이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입자상 물질을 의미하며, 이 미세먼지는 주로 중국발 황사와 스모그가 심할 때 가장 심하고 자동차 매연 등의 배출가스에서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세먼지는 금속 화합물 등 인체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물질들로 구성돼 있으며, 크기가 작아 체내로 유입되기 쉬워서 인체에 침투하여 호흡기와 심혈관, 피부 등 여러 신체 부위의 건강을 악화시키거나, 관련 질환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안구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눈 건강을 저해하고 결막염이나 안구건조증 등이 질병을 유발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눈건강에 좋은 루테인(lutein)이나 DHA, 오메가3등을 섭취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루테인(lutein)의 기억력과 미세먼지에 좋은 효능


미세먼지가 건강에 많은 문제를 일으키는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호흡기와 안구건조증예방 등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일상에서도 할 수 있는 여러 방안들이 모색되고 있습니다. 그중 눈마사지 운동은, 눈 이물감 증상과 눈시림, 눈 따가움 등이 나타나는,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또한 눈충열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눈 피로 증상을 푸는 법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눈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챙겨먹기도 하지만 이것마져 힘들 경우에는루테인(lutein)같은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소재로는, 비타민A와 루테인(lutein), DHA, EPA, 오메가3, 빌베리추출물, 헤마토코쿠스 등이 있으며, 그 중에서도 루테인은, 눈 속 망막과 황반의 구성색소이며,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아 식품 등을 통해 외부로부터의 섭취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루테인 성분은, 주로 노안증상을 겪는 중장년 이상의 연령층에게서 수요가 발생하는 경향이 있으며,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함으로써 눈 건강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성분입니다.

 

루테인(lutein)의 기억력과 미세먼지에 좋은 효능


건조하고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평소보다 많은 안과질환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이럴 때에는 안과에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와 함께 평소보다 많은 양의 따뜻한 물을 많이 섭취하고, 외출을 삼가하는 등, 생활습관적인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이럴때는 눈 마사지도 좋으며루테인(lutein)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 시금치와 브로콜리 같은 십자화과 채소와 계란 노른자에 풍부한 눈에 좋은 영양소 루테인(lutein), 음식을 통해서 평소에도 꾸준히 섭취한다면 더욱 편안하고 건강한 눈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