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 효능 뛰어나!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 효능 뛰어나!

· 댓글개 · 데큰

아로니아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지구상의 모든 과일 중에서도 가장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유해 활성산소를 체내에서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건강하게 합니다. 우리 몸속 유해 활성산소는, 세균성 질환을 비롯한 바이러스성 질환을 제외한 거의 모든 질병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흡연, 음주, 과식 등의 많은 요인들이 체내 유해 활성산소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우리몸에서 활성 산소를 피하기는 사실상 어렵습니다. 활성산소는 면역계를 손상시켜 각종 질병과 암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관절과 혈관, 피부 등의 노화를 촉진하며, 혈관을 따라 돌아다니며 세포를 손상시켜 암은 물론 온갖 심혈관질환, 성인병을 일으키는, 유해 활성산소를 중화 시켜 제거하는 능력을 항산화 효능이라 하고 있습니다.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 효능 뛰어나!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아로니아는, 항암 효능과 각종 성인병 예방, 아토피와 비염과 같은 알러지성 질환을 개선하고 피부 미용과 시력 개선 등 성과 연령을 아우르 효능을 가지고 있어 온가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로니아는 예전유럽에서 왕족이 먹는 과일이라 하여, 킹스베리로 불려왔으며, 중국에서는 늙지 않는 열매라는 뜻으로 불로매로 불려오던 장수식품으로, 강력한 항산화 효능으로 노화방지와 항암효과를 지닌 수퍼푸드 입니다.

 


아로니아에 함유되어있는 성분중에서도 대표적인 성분으로 꼽히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 성분의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무기질까지 풍부하여 예로부터 유럽에서 왕족과 귀족들이 만병통치약으로 여기며 먹어왔던 식품입니다. 안토시아닌의 항산화 작용은, 면역력 향상과 혈액순환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등, 각종 질병을 예방 할 뿐만 아니라 노화를 늦추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시력을 좋아지게 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미국 농무부(USDA) 자료에 따르면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의 함량은 항산화 식품으로 잘 알려진 아사이베리의 6.5, 블루베리의 7, 크렌베리의 40배에 이르는 것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아칸소아동영양센터의 연구원은, ‘아로니아 열매는 기존에 항산화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된 100여 가지의 식품 중 가장 큰 항산화 효과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한바 있습니다. 또한 아로니아 효능에는, ‘심장질환과 결장암, 유방암, 간 손상, 비만, 감기 합병증, 아토피, 방광염 등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되고 있습니다.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 효능 뛰어나!


이처럼 많은 사람들의 건강에 효과적인 아로니아는, 분말 형태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껍질과 열매, 씨를 모두 섭취할 수 있어 어느 영양소 하나 놓치지 않는 분말 형태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분말 형태로 먹으면 소화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까지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어 변비 예방 효과까지 누릴 수 있으며, 아로니아 분말은, 요거트나 물에 타 먹거나, 스무디, 빙수, 차로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피부미용과 다이어트 에는, 샐러드 드레싱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꿀과 섞어 피부에 직접 바르는 팩으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