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카테고리 없음
  3. 글루코사민(glucosamine)은 관절 연골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

글루코사민(glucosamine)은 관절 연골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

글루코사민(glucosamine)은 관절부위의 연골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으로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글루코사민(glucosamine) 성분은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기능을 잃게되어 새로운 성분으로 바뀌게 되어 있으나 나이가 들면서 연골성분의 생성 능력이 떨어지게되고 외부에서 인위적으로 글루코사민(glucosamine) 성분을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시중에서 흔하게 접하게 되는 글루코사민(glucosamine)은 게껍질에서 추출한 키토산을 가수 분해하여 얻어낸 아미노당의 일종으로 체내에서 섬유질이나 수분과 결합하여 관절의 강도와 탄력을 유지해 주는 역할을 하도록 합니다.

 

글루코사민, glucosamine,  글루코사민효능, 관절에좋은영양제


시중에 나와있는 글루코사민 제품들이 너무 많아서 어떤 제품을 복용하는 것이 관절건강에 유익한 제품일지 망설여질 수 밖에 없습니다. 관절건강에 좋은 글루코사민은, 성분과 제조방법에 따라서 효능의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글루코사민 제품은 무려 100여 종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글루코사민 제품들이 관절에 특효약인 것처럼 소개되고 있지만, 성분과 제조방법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전문가에 따르면글루코사민(glucosamine) 100% 함유라고 소개되고 있는 제품은 주의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보통 이런 제품들은 값이 싸기는 하지만, 대부분 가루를 담은 캅셀제로 이루어져 있으며, 단일성분만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효능이 낮다는 것 입니다. 이들 글루코사민(glucosamine) 함유 제품 보다 효능이 높은 제품은, 콘드로이친과 녹색입홍합분말, 철분, 항산화비타민 등 각종 유효성분이 함유된 복합제제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콘드로이친은 글루코사민과 같은 연골성분이어서 관절 및 연골기능 재생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홍합분말은 염증유발물질인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억제해 연골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막는 효능이 있습니다. 프로스타글란딘을 생성하는 원인 물질은 동물성지방인데, 관절환자에게 등푸른생선에 다량 함유돼 있는 DHAEPA 등 식물성필수지방산의 복용을 권유하는 것도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글루코사민, glucosamine,  글루코사민효능, 관절에좋은영양제


글루코사민의 효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원료의 질과 제조방식에서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녹십자사가 개발한 효소분해공법은 인체가 음식물을 소화 분해하는 원리와 같이 효소분해과정을 거쳐 글루코사민을 분리 추출하는 방식으로 만들기 때문에 안전 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글루코사민이 싸다고 무조건 선호하는 것보다 제품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을 잘 살피고 환자에게 필요한 제품을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 글건강 아카이브
추천하는 글건강 아카이브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