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프로폴리스(propolis) 함유 제품과 효능

프로폴리스(propolis) 함유 제품과 효능

프로폴리스(propolis) 함유 제품과 효능

프로폴리스(propolis)는 꿀벌이 나무나 풀, 꽃에서 나오는 수지에 자신의 침과 분비물을 섞어 만드는 물질로, 시중에서는 프로폴리스(propolis)를 함유한 제품들도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propolis)는, 의약계와 뷰티 업계에서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propolis)에는 항산화 효능이 있어 피부 노화 예방과 피부 진정, 보습에도 좋은 효과가 있기 때문 입니다. 프로폴리스(propolis) 성분은, 여드름 피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프로폴리스(propolis)를 함유한 여드름 화장품을 비롯하여 프로폴리스 크림이나 앰플, 미스트, 파운데이션까지 다양한 프로폴리스 뷰티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중국 수출도 이루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propolis,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제품

프로폴리스(propolis)는 식품과 의약 분야에서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항산화효능 외에도 항균작용과 항염작용, 면역 증강 등의 효능을 지니고 있어 부작용 없는 천연 항생제로 불리고 있으며 약국에서는 항생제 대신에 프로폴리스를 함유하고 있는 약품을 조제하여 판매하고 있어 직접 구매하여 복용한바 있습니다. 프로폴리스(propolis)에는 약리 작용을 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100종류 이상 들어 있어 많은 곳에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식약처에서는 2000년대 들어 프로폴리스(propolis) 추출물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한바 있습니다. 식품 형태의 프로폴리스(propolis)는 크게 용액과 캡슐, 스프레이 등으로 구분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용액은 물이나 음료에 희석해서 마시거나, 샴푸, 치약에 1~2방울 섞어 이용하는 등 사용 폭이 굉장히 넓으며, 캡슐 형태는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구입한 프로폴리스(propolis) 함유 제품은 캡슐 형태의 프로폴리스(propolis)입니다.

 

propolis,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제품


프로폴리스(propolis)를 구입 할 때는 제조 과정이 매우 중요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propolis) 용해 과정에서 알코올이나 합성 유화제가 아닌 친환경 물질이 사용됐는지 살펴야 보다 건강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프로폴리스는 유성 성분이 많아 추출 시 용해 과정을 꼭 거쳐야 하며, 대부분 알코올이나 합성 유화제를 사용하여 용해시킴니다. 하지만 알코올을 사용하면 왁스나 밀납, 알코올이 잔류할 위험이 있고, 폴리소르베이트 등 합성 유화제는 화학 성분이어서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알코올이나 합성 유화제 대신에 국산 벌꿀 등을 이용한 친환경 물질을 이용하여 추출한 제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