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센시아 효능 및 적응증, 복용법과 주의점

센시아 효능 및 적응증, 복용법과 주의점

센시아는 센텔라 정량추출물을 주성분으로 동국제약에서 출시한 정맥 순환 개선제로, 정맥질환을 예방하고 증상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일반의약품입니다. 특히, 정맥과 림프 부전, 하지 둔감증, 하지 불온증상 등에 효능이 있으며, 다리의 통증, 부종, 저림 등에 도움이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센시아 효능 및 적응증, 복용법과 주의점을 알아봅니다.

 

센시아 효능 및 적응증, 복용법과 주의점

 

센시아 효능 및 주요 성분

 

센시아는 센텔라 아시아티카(Centella asiatica) 정량추출물을 사용해 정맥을 강화하고, 모세혈관의 투과성과 정맥 순환에 도움을 주어 정맥 혈압을 낮추고 부종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 피부 재생,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1. 센시아 효능 및 적응증, 복용법과 주의점
  2. 센시아 효능 및 주요 성분
  3. 센텔라 아시아티카
  4. 센시아 효능 5가지
  5. 센시아 복용법과 주의점
  6. 센시아 주의점

 

센시아에는 센텔라 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 30mg이 함유되어 있으며, 아시아 티코 사이드, 아시아틱애시드, 마데카식애시드 등이 풍부해 정맥류와 관련된 부종과 통증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미세순환과 림프액 순환을 개선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센텔라 아시아티카

센시아에 사용되는 센텔라는, 병풀의 학명을 줄여서 부르는 말로 시카, 호랑이 풀로 불리기도 합니다. 센텔라는 혈액 순환과 정맥질환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세포 재생과 염증을 줄이고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피부 치료 연고나 분말, 화장품 등에도 널리 사용됩니다.

 

센시아 효능 5가지

 

  • 정맥과 림프 부전 개선

센시아는 센텔라 정량추출물이 들어가 있어 혈관 건강과 순환 기능, 투과성을 개선하고, 체액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다리가 피곤하고 무거운 증상과 통증, 하지 불온증상 등 정맥 및 림프 부전과 관련된 다양한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센시아 효능, 정맥과 림프 부전 개선

 

  • 혈관 손상 억제

센텔라 정량추출물은 항산화 항염 항균 기능이 있어, 혈관 손상을 억제하고 혈류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 질환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구에서도 센텔라 정량추출물이 혈관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고, 손상된 혈관 복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항산화 효과

센시아에 함유된 센텔라 정량추출물은 강력한 항산화 항염 효과가 있어 라디칼로부터 혈관 세포를 보호하고, 염증을 개선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라겐 합성과 혈관신생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심장 보호 기능

센텔라 정량추출물은 화학요법으로 인한 심장 독성을 줄이고 심장을 보호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구에서도 화학요법 치료를 받는 환자에게 센텔라 정량추출물을 투여하면 심장 독성과 부작용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상처 치유

센텔라 정량추출물은 일반의약품에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으며, 상처 치유와 피부궤양의 보조적 치료제, 상처나 피부궤양의 딱지의 초기 단계에서 보조적으로 사용됩니다. 또한, 혈관 형성을 증가시켜 상처 치유를 촉진하고, 염증과 감염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센시아 복용법과 주의점

 

센시아 복용법과 주의점

센시아의 복용법은 성인 기준으로 1일 1~2정을 식사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통증이 심한 초기시기에는 1일 2정을 복용하고, 증상이 개선되면 1정만 복용하는 등 증상에 따라 복용량을 조절할 수 있지만, 과다 복용하거나 기간이 장기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센시아 주의점

센시아의 부작용은 드물지만, 체질에 따라, 식욕부진, 구토 등의 소화기 불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가려움증과 광과민증이 생길 수 있어 복용 중인 약물이 있거나 민감한 체질 임산부나 수유부는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