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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약쌀로 잘 알려진 구약나물 곤약의 효능과 부작용

· 댓글개 · 데큰

곤약쌀로 잘 알려진 구약나물 곤약은 체중감량에 좋은 효능을 보이는 식품으로 곤약줄기를 가공하여 곤약가루를 만들기도 하며 쌀처럼 만들어서 밥으로도 섭취하고 있습니다. 묵처럼 생긴 곤약나물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낮은 칼로리로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수 있으며,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등 다이어트 식품으로서의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곤약은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요리에 활용할수 있는 방법도 다양 하여 맛있게 먹을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다재다능한 곤약의 효능에 대해 좀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곤약은 95%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칼로리가 매우 낮을 뿐만 아니라 흡수율도 낮아서, 다이어트 시 섭취하면 뛰어난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면서도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은 식품인 것입니다. 그러나 구약나물 곤약은 식이섬유와 칼슘 성분 이외 에는 별 다른 영양소를 가지고 있지 않으므로, 반드시 다른 식품을 통해 건강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흡수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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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약에는 칼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슘은 골격형성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 이며 뼈를 단단하게 하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성장기 청소년들에게도 꼭 필요한 영양소이며 갱년기 여성들이 걸리기 쉬운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도 곤약을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요즘은 구약나물 곤약을 가루뿐아니라 곤약쌀이나 곤약 국수로 만들어 나오기 때문에, 멸치육수나 콩국물에 국수를 대신하여 곤약을 넣은 곤약국수나 곤약국수로 먹을수 있으며, 파스타나 잡채, 샐러드 등을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곤약쌀로는 쌀을 대신하고 국수에도 곤약면을 넣는등, 다이어트에 부담이 가는 식품을 대신하여 맛있고 배부르게 먹으면서도 즐거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그러면서도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곤약 요리를 만들 때는, 열량이 낮은 재료들을 넣어야 성공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곤약 샐러드를 만들어 먹을 경우에는 발사믹이나 간장 드레싱 등을 사용하여 상대적으로 열량이 낮은 드레싱을 곁들여야 다이어트 성공할수 있을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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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약나물 곤약에 함유하고 있는, 글루코만난 성분은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장을 튼튼하게 하고 배변 활동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약나물 곤약은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그것뿐만 아니라 숙변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장 속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며, 특히 대장 속의 노폐물의 배설을 촉진하여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구약나물 곤약에 함유하고 있는, 글루코만난은 천천히 흡수 되는 성분으로 혈당의 증가를 낮춰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당뇨병과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에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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