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베타시토스테롤 기능 및 효능 섭취량과 부작용

베타시토스테롤 기능 및 효능 섭취량과 부작용

· 댓글개 · 데큰

베타시토스테롤은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콜레스테롤과 유사한 구조적 특성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며, 전립선을 강화하고 요로 건강과 피부 미용 항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효능을 가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베타시토스테롤 기능 및 효능 섭취량과 부작용 등을 알아봅니다.

 

베타시토스테롤 기능 및 효능 섭취량과 부작용

 

베타시토스테롤 기능 및 효능

 

베타시토스테롤은 콜레스테롤과 매우 유사한 특성이 있어 소화 과정에서 콜레스테롤과 경쟁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항염증 특성을 나타내어 특히 전립선과 같은 조직의 부종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베타시토스테롤 효능 7가지

 

  • 심혈관 건강

베타시토스테롤은 혈류 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침착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류를 개선해 심장 건강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며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 당뇨병 관리

베타시토스테롤은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 관리의 핵심은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저항성을 줄이는 것으로, 베타시토스테롤은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당 측정하는 당뇨병 환자

 

  • 항염 효과

베타시토스테롤은 염증을 조절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다양한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만성적인 염증은 관절염과 장염을 유발하고 심장병, 당뇨병뿐만 아니라 암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전립선 건강

베타시토스테롤은 잦은 배뇨와 전립선 비대증(BPH)과 관련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6개월 동안 1,2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베타시토스테롤은, 비뇨기 염증을 줄이고 소변 흐름을 개선하여 전립선과 관련된 증상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관절 건강

베타시토스테롤은 염증을 억제하고 면역 기능을 강화해 감염과 질병을 방지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베타시토스테롤과 글루코사이드를 복용한 류머티즘 관절염 환자의 염증과 통증을 완화하고 운동 능력과 이동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피부 보호

베타시토스테롤은 식물이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물질로 사람이 섭취하면 유사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의 보호막 강화에 도움을 주어 피부 진정과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머리감는 여성

 

  • 탈모 예방

베타시토스테롤은 두피로의 혈류를 개선하고 염증을 조절해 탈모를 방지하고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타시토스테롤은 탈모와 관련된 호르몬인 다이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탈모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베타시토스테롤 음식

베타시토스테롤은 다양한 식물성 음식에서 섭취할 수 있으며, 특히 식물성 기름과 견과류 씨앗 등 통곡물에서 높은 농도로 발견됩니다. 올리브유와 참기름, 대두를 비롯한 아보카도,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현미, 귀리 등에도 상당량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시토스테롤 섭취량, 베타시토스테롤 먹는 여성

 

베타시토스테롤 섭취량

베타시토스테롤은 음식을 통해서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으며 음식으로 부족한 경우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타시토스테롤에 대한 특별한 권장 섭취량은 없지만, 연구에서는 최대 3개월 동안 하루 3~4g, 최대 18개월 동안 매일 60~130mg으로 사용됐습니다. 또한, 하루 2g을 섭취해도 안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베타시토스테롤 부작용

베타시토스테롤은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를 유발하거나, 메스꺼움, 소화 불량 또는 설사와 같은 소화기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 희석제 및 콜레스테롤 저하제와 같은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어 기저 질환이 있거나 약물을 복용 중이면 전문가와 상담 후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