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아스타잔틴 효능 및 특성 많은 음식과 섭취량, 주의점

아스타잔틴 효능 및 특성 많은 음식과 섭취량, 주의점

· 댓글개 · 데큰

아스타잔틴 효능 및 특성 많은 음식과 섭취량, 주의점 아스타잔틴은 미세조류인 헤마토코쿠스에 풍부한 카로티노이드 계열의 항산화 물질로, 녹조류와 효모뿐만 아니라, 연어와 송어, 크릴새우, 가재 등의 갑각류와 같은 수생 생물에서도 발견됩니다. 아스타잔틴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심혈관계와 두뇌,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고, 에너지 생성과 지구력 향상, 시력과 생식 능력 향상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목차

  1. 아스타잔틴 효능 및 특성
  2. 아스타잔틴 특성
  3. 아스타잔틴 효능
  4. 항산화 효과
  5. 눈 건강
  6. 아스타잔틴 음식과 섭취량
  7. 아스타잔틴 주의점

 

아스타잔틴 효능 및 특성

강력한 항산화제인 아스타잔틴은 활성산소와 염증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어, 소화기 건강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대사성 질환과 관절염 등의 만성 질환,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과 뇌 장벽도 통과할 수 있어, 뇌세포의 세포막에 쉽게 도달해 다양한 항산화 항염증 작용을 통해 뇌 건강과 기능을 촉진할 수 있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스타잔틴 특성

아스타잔틴은 긴 사슬 구조와 극성 말단 그룹이 이중 층 세포막을 코팅할 수 있으므로 산화 스트레스에 대해 더 강한 보호 기능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모든 항산화 물질 중 가장 높은 ORAC 값을 가지고 있는데, ORAC는, 퍼옥실 라디칼, 하이드록실 라디칼, 퍼옥시 니트라이트 라디칼, 슈퍼옥사이드 라디칼, 일중항 산소에 대한 항산화력 측정 수치입니다.

 

아스타잔틴 효능
아스타잔틴 음식과 보충제

 

아스타잔틴 항산화 활성은 세포벽 내부와 외부 위치 모두에서 기능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을 제외한 대부분의 항산화제가 비타민 C처럼 세포막 외부에서 작용하거나, 비타민 E와 베타카로틴과 같이 세포막 내부에서만 작용하지만, 아스타잔틴은, 특별하게 세포 외부와 내부 모두에서 작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타잔틴 효능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하고 있어, 혈류를 개선하고 면역력 향상과 소화기 관절 건강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아스타잔틴은 노화로 인한 황반 변성과 신경퇴행성 질환, 눈 건조증, 망막병증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피부 질환과 운동 기능, 지방 연소, 혈압 조절 등 다양한 기능에 도움을 주고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스타잔틴 특성
고혈압 환자

 

항산화 효과

아스타잔틴은 자연에서 가장 강력한 항산화 제 중 하나로 카로티노이드의 왕으로 불리며, 혈관과 눈, 피부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표적인 카로티노이드에는 아스타잔틴과 루테인, 베타카로틴 등이 있으며, 비타민 C의 6000 이상 되는 항산화력과 코큐텐보다 800배, 녹차의 550배, 알파 리포산의 75배나 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눈 건강

아스타잔틴은 눈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수정체의 굴절을 조절해 원근을 조절하는 모양체 근육에 혈류를 개선해 영양과 산소를 공급해, 눈의 피로를 개선하고 시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에서, 아스타잔틴을 하루 5㎎을 한 달간 섭취하도록 한 결과, 눈의 피로와 시력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스타잔틴 음식과 섭취량

아스타잔틴은 붉은색이 나는 지용성 색소 성분으로, 비롯한 연어와 송어, 크릴, 새우와 같은 어패류를 자주 취하면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헤마토코쿠스나 새우껍질 등에서 추출한 보충제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스타잔틴 보충제의 적절한 섭취량은 일반적으로 하루 4~12mg으로 기름진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스타잔틴 음식
아스타잔틴이 풍부하 게

 

아스타잔틴 주의점

아스타잔틴은 비교적 안전하지만 많은 양을 복용하면 피부색소침착과 혈압, 호르몬, 성욕 변화, 모발, 유방 성장, 칼슘 수치 감소 등이 보고됐으며,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구토나 설사, 두통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약물과 상호작용 할 수 있어 복용 중인 약물이 있는 경우 주의해야 합니다.

300x250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