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벤토나이트 점토 효능 및 성분 사용법과 주의점

벤토나이트 점토 효능 및 성분 사용법과 주의점

· 댓글개 · 데큰

벤토나이트 점토 효능 및 성분 사용법과 주의점

벤토나이트 점토는 화산재가 부식해서 형성된 흡수성 점토로 미세하고 부드러운 질감을 가지고 있어 피부에 스펀지처럼 작용해 피지와 같은 먼지와 기름을 잘 흡수합니다. 벤토나이트 점토와 물이 섞이면 음전하를 땐 반죽 형태로 되어 피부에 바르거나 아주 소량을 섭취하면 과잉 피지나 유분기 각질, 양전하를 띤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벤토나이트 효능

벤토나이트 점토는 물과 접촉할 때 음전하를 생성하고 항염, 항균 특성이 있어 피부 치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벤토나이트 점토의 음전하는 독성 금속 및 화학 물질과 같은 양전하를 띤 독소를 끌어들여 스펀지처럼 불순물을 붙잡아 몸 밖으로 내보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벤토나이트 점토를 헤어 마스크 재료로 사용하면 두피를 해독하고 모발을 정화해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벤토나이트 점토 성분

벤토나이트 점토는 화산재로 만들어졌으며, 칼슘과 마그네슘, 실리카, 나트륨, 구리, 철분, 칼륨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서 미네랄 수치를 보충하고 신체를 알칼리화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독소, 화학 물질, 불순물 및 중금속의 장을 효과적으로 정화하여 설사나 변비, 과민성 대장증후군 메스꺼움과 같은 다양한 소화기 질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염 효과

벤토나이트 점토는 여드름, 피부염 및 피부 발진과 같은 염증이 있거나 자극받은 피부 질환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벤토나이트 팩을 하면 피부염이 있는 대다수 사람이 만성 피부염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벤토나이트 점토는 아기와 유아에게 영향을 미치는 흔한 피부 질환인 기저귀 피부염 치료에 금송화보다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벤토나이트 팩하는 여성

독소 제거

저자극성 점토를 외부에서 사용하여 여드름, 습진, 건선 및 피부염과 같은 피부 문제를 치료할 수 있으며, 발진과 상처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점토를 약간의 물과 결합하면 걸쭉한 반죽이 됩니다. 만들어진 반죽을 피부에 문지르면 피부와 모공에 있는 세균과 독소를 바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벤토나이트 점토는 항균성과 항알레르기 특성이 있으므로 옻과 수두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환경오염 및 자외선 차단

벤토나이트 점토는 일상생활과 주변 환경에서 미치는 자외선이나 환경오염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장벽 기능을 향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상업용 자외선 차단제에 벤토나이트를 추가하면 최고 수준의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어, 피부에 더 잘 밀착되며 물을 튕겨내는 자외선 차단제에 최적화되어 태양 노출에 대한 손상을 방지하는 데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벤토나이트 점토는 피부를 해독하고, 소화를 개선하고, 박테리아를 퇴치하고, 독소를 해독하고 정화하는 효과가 있어, 예로부터 유럽과 아시아, 아프리카 등을 포함한 다양한 문화권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벤토나이트 점토는 의약과 미용 산업에 사용되는 핵심 원자재 중 하나로 의약품, 화장품 수요의 증가로 인해 바이오 신약 시장의 규모가 반도체 이상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벤토나이트 보충제

보충제용 벤토나이트를 선택할 때 식품 등급의 칼슘 벤토나이트 점토를 골라야 합니다. 외용으로만 사용해야 하는 나트륨 벤토나이트와는 달라서, 칼슘 벤토나이트 점토는 회색이나, 황갈색, 녹색을 띠며 촉감이 부드럽고 냄새가 없습니다. 특히 내복용 벤토나이트 점토 중에 흰색 가루가 포함된 것은 내복용 벤토나이트 점토가 아닐 가능성이 있어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점토나이트 모래

벤토나이트 사용 시 주의점

벤토나이트 점토 섭취의 가장 흔한 부작용은 변비 증상입니다. 이는 점토가 장에서 물을 끌어당기기 때문으로 벤토나이트 점토를 섭취할 때는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야 합니다. 또한, 벤토나이트 점토를 처음 섭취하면 두통과 같은 해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내복용으로 사용할 때는 사용하기 전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양이 모래로도 사용되는 벤토나이트는 변기에 버리지 말고 종량제 봉투나 불연성 폐기물로 버려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