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여성들에게 효능이 좋은 당귀차, 당귀 효능

여성들에게 효능이 좋은 당귀차, 당귀 효능

· 댓글개 · 데큰

여성들에게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진 당귀차, 당귀는 여성들뿐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좋은 효능을 보이는 약초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당귀는 혈액순환을 개선 하고, 간 기능을 개선 하는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기관지나 천식에도 좋으며, 부인병에도 좋아서, 월경을 조절하고, 생리통을 제거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이런 효능은, 당귀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진통에도 좋은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당귀는 여성들 에게는 더 좋은 약재로, 나쁜피를 몰아내고 새로운피를 만들어, 산후복통과 생리불순, 자궁출혈과 젖몸살, 등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당귀는 우리나라 전역에 거쳐서 자생하고 있으며, 고산지대에서 채취한 당귀일수록 약효가 더 뛰어난 것으로 평하고 있습니다.

 

당귀효능, 당귀 효능, 당귀 부작용, 당귀의효능


한방에서도 당귀는 여러 처방에 쓰이며, 진통, 이뇨, 비타민E 결핍등의 치료에 처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귀의 어린순은 나물로도 무쳐 먹을수 있으며, 뿌리를 약재로 사용합니다. 당귀는 산형과에 속하는 여러 해 살이 풀로, 향이 독특하고 좋아서, 목욕할 때 쓰이기도 합니다. 8∼9월에 자주색 또는 흰색 꽃이 피며, 암수가 구분되며 민간요법 으로는, 당귀의 가는 뿌리를 차로 달여 마시거나, 술을 담가서 먹기도 합니다. 말린당귀를 구입하여, 적당량을 넣고 끓여서 건더기는 건져내고 보리차 처럼 수시로 마셔도 좋습니다.


당귀효능, 당귀 효능, 당귀 부작용, 당귀의효능

 

’당귀(當歸)’는 마땅히 돌아오기를 바란다는 뜻으로 붙여졌다고 하며, “몸이 허약하여 시집에서 쫓rusks 여성이 친정으로 돌아와 슬픔을 곱씹으며 당귀를 먹었다고 하며, 당귀를 먹은 여성이 건강을 회복하여 시집으로 당당하게 되돌아갔다”고 하여 붙여 졌다는 설과, 또다른 이야기는, 중국의 옛 풍습에 부인들이 싸움터에 나가는 남편의 품속에 당귀를 넣어 준 것에서 유래 하였다는, ‘전쟁터에서 기력이 다했을 때 당귀를 먹으면 다시 기운이 회복되어 돌아올 수 있다’고 믿어 붙여 졌다는설, 다른 하나는, ‘이 약을 먹으면 기혈이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고 하여 불리게 됐다는 설도 있습니다.

 

당귀효능, 당귀 효능, 당귀 부작용, 당귀의효능


이처럼 당귀는 많은 효능을 지니고 있어혈관내의 뭉친 혈전을 풀어주고 혈행을 개선하며 조혈작용으로 빈혈을 개선하는등, 보혈작용이 뛰어나 일반 타박상이나 혈전성동맥염의 치료에도 사용하고 있으며, 만성 화농증에 사용하면 순환을 개선시키고 체내의 저항력을 높여주며 변비에 복용하면 장관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배변을 잘되게 합니다. 이 밖에도 빈혈로 오는 두통과 관절염 등에 사용하기도 하지만 부작용도 주의해야 합니다. 임산부나, 자궁출혈이 심할 때는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많은 양이나, 장기간 복용하면 부작용이 따를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