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풋사과 효능 및 영양성분, 풋사과 분말 먹는 법

풋사과 효능 및 영양성분, 풋사과 분말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풋사과 효능 및 영양성분

사과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소비되는 과일 중 하나로 하루에 사과 한 개는 의사를 멀리하게 만든다는 속담으로 유명하기도 하지만 덜 익은 풋사과 또한 폴리페놀을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해 혈압과 혈당을 조절하고 소화 장애를 예방하며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풋사과에는 폴리페놀과 비타민 A, C, K 등의 비타민과 철분 칼륨, 칼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해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풋사과 분말

풋사과는 주로 체중조절을 하기 위해 섭취하는데, 사실 어떤 사과를 먹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풋사과가 더 좋은 이유는 풋사과에 풍부하게 함유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 때문이기도 합니다. 풋사과는 빨간 사과에 비해 당은 적지만 식이 섬유, 단백질, 철분 칼륨, 비타민 A, C, K가 풍부하면서도 폴리페놀 성분이 10배나 더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풋사과 먹는 여자

풋사과는 다이어트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당뇨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풋사과 껍질에는 폴리페놀 일종인 우르솔산이 풍부해 지방 흡수를 막아주고 배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국제학술지인 의학 식품 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고지방식을 먹인 쥐를 대상으로 우르솔산을 15주간 투여한 결과, 우르솔산을 투여한 쥐는 그렇지 않은 쥐보다 지방 수치와 체중, 인슐린 수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풋사과

풋사과 효능

심장과 간 건강 풋사과는 고지방 식품으로 인한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활성물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사과를 먹으면 동맥 플라크를 줄이고 LDL을 낮추며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의 균형을 맞추고 각종 심혈관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플라보노이드 일종인 에피카테킨과 칼륨은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풋사과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및 섬유질과 같은 다양한 필수 영양소가 풍부해 천연 해독제일 뿐만 아니라 많은 양의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어 자유 라디칼이 간을 손상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해독작용이 뛰어난 풋사과는 간을 해독하고 간 질환을 예방하며, 소화 장애를 완화하며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고 혈당 수치를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압 측정

풋사과 영양

성분 풋사과에는 장내 건강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는 프리바이오틱으로 작용하는 섬유질 공급원인 펙틴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음식을 보다 효율적으로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 소화 흡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풋사과에 풍부한 식이 섬유는 소화 시스템을 자극하여 배변활동을 촉진해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 해소와 설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위장 장애

풋사과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과 비타민 A, 비타민 C, 페놀과 같은 다양한 항산화제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며, 노화를 지연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자유 라디칼은, 잔주름과 검은 반점 등의 피부 노화를 유발하기도 하는데, 풋사과 분말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피부염증을 제거하고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어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잔주름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풋사과는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수용성 섬유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좋지만 아침 시간에 속도를 높여 주기 때문에 아침에 먹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특히 풋사과에 함유된 철분은 신진대사 과정과 체내 산소의 빠른 흡수에 도움이 되며, 풋사과에 들어 있는 미량 미네랄인 붕소는 신체가 적절하게 대사하고 다른 필수 영양소를 사용하도록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 효능

풋사과에는 다양한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뇌 건강에도 좋습니다. 풋사과가 아니더라도, 사과를 꾸준히 먹으면 두뇌의 뉴런에 영향을 미치는 알츠하이머와 같은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은 여러 연구에서도 뒷받침되고 있습니다. 또한, 사과는 정신 쇠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노화 관련 기능 감소 경향이 있는 세틸 콜린이라는 인간 두뇌의 신경 전달 물질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풋사과 분말

풋사과 분말 먹는 법

풋사과는 주로 분말 형태로 섭취하는데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어, 그냥 분말 1~2스푼을 하루 두 번 정도로 나누어 섭취할 수 있으며, 우유나 요구르트 등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각종 요리나 샐러드드레싱에 섞어서 써도 좋고, 여러 가지 음식에 뿌려 먹어도 됩니다. 또한, 물을 마실 때 타서 먹어도 되지만, 물 2L 정도에 풋사과 분말을 1~2스푼을 타서 식수처럼 마셔도 됩니다.

 

풋사과 말린것

풋사과 섭취 시 주의점

풋사과는 사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하며, 사과 껍질에 풍부한 펙틴 성분은 장을 자극하는 특성이 있으므로 저녁에 먹으면 수면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아침에 먹는 게 좋습니다. 또한, 사과에 풍부한 산 성분과 섬유질은 위액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평소 소화기계가 약한 사람은 공복에 섭취하거나 과도하게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