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누에가루 효능 및 홍잠 영양 성분, 누에가루 섭취량

누에가루 효능 및 홍잠 영양 성분, 누에가루 섭취량

· 댓글개 · 데큰

누에가루 효능 및 영양 성분

누에는 당뇨나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뽕잎을 먹고 자라기 때문에 뽕잎에 풍부한 가바와 루틴 등의 활성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낮추며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누에는 디옥시 노지리 마이신과 같은 활성 물질이 풍부해, 전분이 포도당으로 변하는 것을 지연시켜, 혈당이 급격하게 높아지는 것을 방지해 당뇨병에 큰 도움이 됩니다.

 

누에가루

누에는 단백질과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뽕잎에 함유된 데옥시도 지리 마이신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남성들의 스태미너 강화는 물론, 혈당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누에에 들어있는 칼륨과 아스파틱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동맥경화 등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며, 노화 방지와 근육생성, 알코올 분해, 빈혈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누에

누에는 당뇨병과 고혈압, 간 기능 향상과 중풍예방, 뇌 질환, 위장병과 같은 각종 성인병 예방과 치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누에가루에는 글리신 성분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고혈압이나 뇌졸중,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며, 아흐파트 겔신을 함유하고 있어, 도움을 주며 알코올 대사를 촉진해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누에는 예로부터 남성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누에를 말려서 가루로 먹거나 술을 담가 먹기도 했습니다. 또한, 누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아미노산 등이 풍부한 천연 강장 식품으로, 단백질을 비롯한 비타민E 등의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원기를 높이는, 정력식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누에에는 멜라토닌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불면증 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건조 홍잠

홍잠 영양 성분

누에를 약으로 쓸 때는 누에고치를 만들고 번데기가 되기 전에 햇볕에 말려서 가루를 만들거나, 급속 냉동으로 살균시킨 뒤 건조해 가루나 환으로 만들어 사용하는데, 5령 3일쯤 될 때 영양분이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누에를 홍삼처럼 수증기로 쪄서 동결 건조한 홍잠에는 단백질과 아미노산, 오메가 3 지방산을 비롯한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 등의 기능성 성분이 찌지 않은 누에보다 더 풍부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뽕나무

누에가루에 풍부한 펩타이드는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신체의 세포 조직을 활성화하고, 세포의 정상적인 성장과 분열을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펩타이드는, 뼈와 근육, 혈액, 머리카락 등의 우리 몸의 대부분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당뇨병과 혈관계 질환에 도움이 되는 등, 각종 성인병 예방과 치료, 항암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화장품 원료에도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공 뼈 개발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기술원에서는 살아 있는 누에 번데기에서 추출해 분리 정제한 불포화 지방산이 고지혈증 개선과 피부 보습에 효과가 있는 것을 밝혀내기도 했습니다. 또한, 농업과학기술원은, 누에 번데기에 함유된 지방산은 70%가 불포화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어,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핏덩이가 생기는 것으로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오메가3 계열 지방산인 리놀렌산 함량이 25%나 된다고 했습니다.

 

누에가루

누에가루 섭취량 및 주의점

누에가루에는 혈당 강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식후에 혈당 상승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누에가루를 먹으면 경구용 혈당강하제와 비슷한 혈당 저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누에는 급속 동결건조시켜서, 누에가루나 누에 환, 누에 과립 등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누에가루의 경우 복용하는 양은 하루 3번, 830mg, (2 티스푼) 정도로 해서 식후에 바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에가루 효능

누에는 당뇨병 예방과 당뇨 관리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당뇨 환자가 과도하게 복용하게 되면 저혈당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복용 후 혈당 체크를 통해, 혈당이 높게 나온다면 먹는 양을 늘리고, 너무 낮게 나오면 양을 줄이는 등, 개인에 따라 복용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누에가루는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실온보관이 아닌 냉장 보관을 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