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및 부작용, 달맞이꽃 먹는 법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및 부작용, 달맞이꽃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및 부작용, 달맞이꽃 먹는 법

달맞이꽃은 북미와 일부 아열대 지역이 원산지로 알려진 2년생 초본식물로, 아침부터 저녁까지 오므라들었다가 밤이 되면 활짝 피기 때문에 달을 맞이하는 꽃이라고 해서 달맞이꽃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월견초로 불리기도 달맞이꽃종자에는 감마리놀렌산과 같은 활성 물질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염증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여성 건강과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며 스트레스해소와, 관절건강,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및 부작용, 달맞이꽃 먹는 법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및 부작용, 달맞이꽃 먹는 법


달맞이꽃 종자 유에는, 필수지방산인, 리놀산과 리놀렌산, 아라키돈산 등이 함유돼 있으며, 특히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감마놀렌산은 자연계에서는 모유와 달맞이꽃 종자 유에만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염증을 억제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피를 맑게 정화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압을 낮추고 고지혈증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염증을 억제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에도 도움이 됩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및 부작용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및 부작용


달맞이꽃종자유에는 감마리놀렌산과 리놀렌산 등의 불포화 지방산과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해 혈관계질환을 예방하고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조 조절 능력이 있어 생리전 증후군이나 폐경후 나타날 수 있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달맞이꽃종자유는 염증을 억제하고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아토피 피부를 개선하고 피부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및 먹는 법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및 먹는 법


달맞이꽃종자유 주성분인 감마리놀렌산은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 6의 한 종류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달맞이꽃 오일을 통증 부위에 바르면, 염증을 억제하고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달맞이꽃종자유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골다공증을 앓고 있는 노인들은 골밀도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골 손실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에 풍부한 감마리놀렌산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고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실제로 아토피 증상이 있는 사람들의 감마리놀렌산 수치가 정상인에 비해 낮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감마리놀렌산을 투여한 실험에서는 아토피 증상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난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특히 식약청에서는 감마리놀레산을 하루 240~300mg 섭취해주면 콜레스테롤 감소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도 밝힌바 있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및 부작용 1


아토피나 피부 건선 등과 같은 피부 질환에도 효과가 있어 보충제 형태로 복용하거나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달맞이꽃종자유는, 피부 관리와 미용에도 좋아서, 희석하여 스킨케어 마무리로 얼굴뿐만 아니라 네일케어 오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복용으로도 사용 할 수 있는 달맞이꽃종자유는, 하루 약 4g 이하로 섭취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단독으로 먹거나 샐러드나 반찬과 같은 음식에 곁들여 먹어도 좋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및 부작용 2


달맞이꽃 먹는 법

달맞이꽃은 주로 종자에서 채취한 기름을 쓰는데, 직접 꽃이나 뿌리 등을 채취해서 차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달맞이꽃 차는 씨를 볶아서 우려, 마시거나 말린 뿌리를 말려서 하루 15~30g 정도로 달여서 차 형태로 마셔도 좋습니다. 또한 달맞이꽃은 효소를 담가 먹기도 하는데, 꽃과 설탕을 1:1 비율로 담가 숙성시킨 후, 물에 희석해 하루 1잔 정도로 섭취하면 됩니다. 달맞이꽃종자유는 다양한 음식에 활용할 수 있으며 하루 3g 정도를 나누어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고 섭취 후에는 30분 정도는 물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및 부작용 3


달맞이꽃종자유는 감마리놀렌산을 비롯한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상충되는 정보들이 많기 때문에 섭취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달맞이꽃종자유는 특정 증상을 개선하는데 거의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연구도 있을 뿐만 아니라 출혈장애나 간질, 발작 장애, 정신분열증과 같은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는 실익이 별로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및 부작용 4


달맞이꽃종자유 부작용

달맞이꽃종자유는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가 발생 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하며, 임산부나 수유 부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달맞이꽃종자유는 고지혈증과 같은 항응고제나, 항 혈소판제와 같은 특정 약물의 부정적인 상호 작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복용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 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발작 병력이 있는 사람은 달맞이꽃종자유가 방아쇠가 될 수 있으므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