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일상 생활
  3. 생리혈 덩어리 생기는 요인

생리혈 덩어리 생기는 요인

· 댓글개 · 데큰

생리혈 덩어리 생기는 요인

월경 중에는 자궁을 감싸고 있는 자궁 내막 세포가 벗겨져 생리혈과 함께 몸 밖으로 나가는 과정에서 신체는 자궁의 혈액을 응고시키는 단백질을 방출해 피를 응고시키고, 자궁 내막의 혈관이 계속해서 출혈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흐름이 가장 많을 때 혈액에 들어 있는 응고 단백질이 응집하여 혈전이 발생해 과도한 흐름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생리혈 덩어리 생기는 요인생리혈 덩어리 생기는 요인


혈전은 일반적으로 생리혈이 몸을 떠나기 전에 자궁이나 질에 고일 때 발생하는 정상적인 인체의 방어 작용입니다. 생리 중 혈액에 응고가 생기고 혈전이 만들어 지는 것은 정상이지만, 1~2시간마다 패드 나 탐폰을 교체해야하는 비정상적으로 과도한 흐름이나 혈전이 평소보다 크고 통증이 발생 하는 등의 증상은 때로는 질병으로 인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생리혈 덩어리생리혈 덩어리


생리혈 덩어리 원인

생리가 시작되면, 자궁 내막이 빠져 나가면 자궁 바닥에 모여 자궁경 부가 수축하고 내용물이 배출되기를 기다립니다. 이때 두꺼워 진 혈액과 조직의 분해를 돕기 위해 신체는 항응고제를 방출하여 물질을 얇게 만들고 더 자유롭게 통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나 혈류가 항응고제를 생산하는 신체의 능력을 능가하면 월경 혈전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생리혈 덩어리 1


자궁 장애로 자궁이 커지거나 팽팽 해지는 상태는 자궁벽에 추가적인 압력을 가해 흐름을 느리게 할 수 있으며 월경 출혈과 혈전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폐색은 자궁의 수축 능력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자궁이 제대로 수축하지 않으면 혈액이 자궁강의 우물 내부에 고여 응고되어 혈전이 형성 될 수 있습니다.


호르몬 불균형은 혈전을 만들고 다양한 질환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적절하게 성장하고 두꺼워지기 위해 자궁 내막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균형에 의존하게 됩니다. 하지만 특정 호르몬 수치가 불균형해 지면서 월경이 심해지거나 응고가 일어나는 등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규칙한 월경으로 평소보다 생리가 늦거나 더 길거나 건너 뛸 수 있습니다.

 

생리혈 덩어리 2


생리혈 덩어리 요인

자궁 질환은 혈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궁 폴립과 섬유종 등은, 자궁을 막히게 하면서 자궁이 수축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평소처럼 빠르게 혈액을 배출 할 수 없게 하여 혈전을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자궁 질환은 혈액 흐름을 막아 혈전 덩어리를 만드는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생리혈 덩어리 3


선근증 환자의 경우 자궁 내막이 자궁 근육 벽으로 자랍니다. 이것은 자궁 내막과 자궁벽을 훨씬 두껍게 만들 수 있으며, 이는 기간 동안 훨씬 더 무거운 흐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때로는 임신 사실을 알기 전에 임신이 발생할 수 있으며, 조기 유산을 정기적인 월경 주기로 착각 할 수 있습니다.


자궁 비대는 섬유종과 같은 구조적 문제로 인해 혈전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궁비대는 혈액이 모일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이로 인해 혈액이 몸에서 나오기 전에 더 많은 응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출혈 장애는 자궁 내막이 월경 출혈을 중지하는 데 필요한 응고 단백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한 월경 흐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생리혈 덩어리 4


호르몬 피임약은 자궁 내막의 성장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프로게스틴 방출 자궁 내 장치 는 월경 혈류를 90% 까지도 감소시킬 수 있으며 피임약 또한 50 %까지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 피임약은 섬유종 및 기타 자궁 유착의 성장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르몬을 사용할 수 없거나 사용하고 싶지 않은 여성은 혈액 응고를 조절하는 약물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생리혈 덩어리 5


생리혈 혈전은 여성의 생리 주기의 정상적인 부분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혈전에 놀랄 수 있지만 작은 혈전은 정상적이고 흔하게 발생합니다. 1/4보다 큰 혈전조차도 정기적으로 발생하지 않는 한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정기적으로 큰 혈전이 발생하는 경우는 과다 출혈을 조절하고 혈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