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파파야 효능 및 쏨땀 직접 만들기

파파야 효능 및 쏨땀 직접 만들기

· 댓글개 · 데큰

파파야 효능 및 쏨땀 직접 만들기

파파야는 멕시코 남부 지역이 원산지로 알려진 열대과일 중 하나로, 현재는 세계 각지에서 널리 재배 되고 있으며, 현재 가장 활발하게 생산되고 있는 곳은 하와이로 알려졌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소량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파파야는 익은 것을 생과로 먹기도 하지만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과일로 먹기보다는 덜 익은 파파야를 채소처럼 식재료로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파파야 효능 및 쏨땀 만들기파파야 효능 및 쏨땀 만들기


파파야는 소화효소가 들어 있어,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불량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파야는 단백질 분해효소인 파파인과 키모파파인이 들어있어 단백질을 분해하고 소화 작용을 높여주며,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위를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파파야는 췌장질환과 낭포성 섬유증, 위장장애 등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파파야효능


파파야는, 비타민A와 C, E 등의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로,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심장질환과 뇌졸중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파파야는,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섬유질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엽산도 풍부하여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파파야열매 효능


파파야는 열대지방을 비롯한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과일로, 소화 작용을 높여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향상에 도움을 주어 심장병과 암에 방에 도움을 주고 여성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파파야는 인체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고 면역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식물 화학 물질과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파파야에 함유돼 있는 키모파파인과 파파인과 같은 성분은, 소화 작용뿐만 아니라, 염증 감소와 피부 화상, 상처를 빨리 낫게 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파파야는, 건선이나 입술의 발진, 백선즉 등 피부와 관련된 질병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파파야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황반 변성과 같은 안과질환에도 도움이 되는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린파파야효능


파파야는 예로부터 열대 지방에서는, 뎅기열로 고통 받는 환자는 환자의 혈액중 혈소판 수치가 감소되는 것을 막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댕기열은 심하면 환자의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으로, 파파야와 파파야 잎 추출물이 혈액 혈소판 수치를 높이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파파야는 뎅기열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체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린파파야


파파야의 즙 속에는, 파파인이라고 불리는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음식물을 소화시키는 과정에서 펩신과 거의 동일한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파파야에는, 인간과 동물의 체내에서만 발견되는 성분인, 피브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소화효소인 파파인은 파파야 나무 한 그루에 450g 정도 까지도 채취할 수 있습니다.


익은 파파야


파파야와 파파야 잎 추출물은, 지카바이러스를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파파야 추출물은, 적혈구 생성과 항암, 항산화, 항염증, 항균, 간 보호, 등과 같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파야는 연구를 통해서도, 파파야 추출물을 두 번만 복용하면, 뎅기열이나 혈소판 수가 적은 사람들의 혈소판 수치가 크게 향상된다는 것이 확인되기도 했습니다.


파파야는 위액과 췌액에서 쉽게 흡수되어 혈액 응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덜 익은 녹색 파파야는, 익은 파파야보다 훨씬 강력한 파파인 효소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녹색 파파야 즙은, 궤양과 중증의 위장 장애 정도를 단기간에 치유 할 만큼 강력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외상에도 좋은 파파야는, 껍질째 갈아서, 상처 난 곳에 붙인 뒤 하룻밤 자고나면 흉터를 거의 볼 수 없을 만큼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쏨땀요리쏨땀요리


파파야는 여성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그린 파파야는 체내에 열을 공급 하고, 이 열이 에스트로겐 호르몬을 자극하여 월경을 일으켜 월경을 정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파파야는 들어있는 파파인 성분은, 죽은 세포를 밀어내고 피부를 정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파야먹는법


파파야 알레르기

파파야는 대체적으로 안전한 과일이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 섭취하기 전에 소량을 먹어보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덜 익은 파파야에서 알레르기 반응이 많이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쏨땀요리


그린 파파야 태국요리 쏨땀 레시피

덜 익은 그린 파파야를 이용해 만드는 대표적인 태국 요리인 쏨땀은, 덜 익은 그린 파파야를 채 썰어서 피쉬소스로 버무려 내면 되는 간단한 요리입니다. 쏨땀을 만들 때는, 파파야는 깨끗이 씻은 뒤 반을 갈라 씨를 제거한 후, 필러나 칼로 껍질을 제거하고, 채칼 등을 이용해 얇게 채 썰어 줍니다.


그린파파야요리


준비한 토마토와 당근 등의 채소도 모두 잘게 채 썰어 그릇에 담고, 피쉬소스 1큰 술과 마늘 1개, 설탕 1/2 작은 술, 라임 즙, 등을 넣어 소스를 만들어 둔 뒤, 채 썰어놓은 재료들 위에 뿌리면 특별한 쏨땀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