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복숭아 효능 및 부작용, 복숭아 종류

복숭아 효능 및 부작용, 복숭아 종류

복숭아 효능 및 부작용, 복숭아 종류

복숭아는 78월이 제철인 과일로 새콤달콤한 맛과 식감이 좋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을 비롯한, 필수 아미노산, 펙틴, 유기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과 피로회복, 니코틴 분해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복숭아에 풍부한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여름철에 생기기 쉬운 주근깨와 기미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피부 미백에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복숭아는, 체내에 흡수가 빠른 당류,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복숭아 효능 및 부작용, 복숭아 종류


복숭아는 비타민과 유기산, 당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아스파르트산이 함유되어 있어, 만성 피로를 풀어주고, 간 해독과 항체 생성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복숭아는, 무기질과 펙틴,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더위를 이겨내게 하고, 칼륨이 풍부하여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복숭아는, 각종 비타민과 타닌,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여 피부 탄력 향상과 모공수축에 효과가 있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며, 주석산과 사과산 등의 유기산이 풍부하여 입맛을 살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복숭아효능,복숭아종류,복숭아성분,복숭아먹는법


복숭아는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에너지를 잘 돌게 합니다. 특히 복숭아에 풍부한, 펙틴과 카테킨 성분은,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탄력을 좋게 하고 에너지 대사에도 좋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복숭아는, 변비해소와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좋습니다. 특히 천도복숭아에 풍부한 아스파르타산은, 숙취를 해소에 효과적이며, 천도복숭아 100g당 칼로리는 34kcal로 낮을 뿐만 아니라 수분이 풍부하여, 일사병과 열사병 등을 이겨내게 하는 여름이 제철인 과일입니다.

 

복숭아효능,복숭아종류,복숭아성분,복숭아먹는법,복숭아


복숭아는 필수 아미노산과 유기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효능이 있으며, 흡연자들이 복숭아를 섭취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복숭아에 함유되어 있는 구연산과 주석산 등의 유기산은 니코틴을 없애주며,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 있어 숙취 해소에도 좋습니다. 또한 복숭아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 방지와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으며, 칼륨도 풍부하여 각종 성인병과 고혈압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복숭아는 더위에 잃기 쉬운 입맛을 살려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더위로 입맛이 없을 때 복숭아를 섭취하면 새콤달콤한 맛이 기분을 풀어주고 입맛을 살려 줄 뿐만 아니라, 달콤하고 풋풋한 향과 어우러져 체력 보충에도 좋습니다. 복숭아에는 아스파르트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피로 물질을 배출시켜주어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펙틴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복숭아효능,복숭아종류,복숭아성분,복숭아먹는법,복숭아, 천도복숭아


복숭아 껍질에 풍부한 펙틴 성분은 독성물질과 노폐물을 흡착하여 배출시켜 주어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복숭아는 포도당과 과당, 유기산 등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식욕증진과 피로회복은 물론이며, 칼륨이 풍부한 과일로, 고혈압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니트로스아민의 생성을 억제하여 항암, 항산화작용이 뛰어납니다. 특히 암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복숭아는, 여성들의 대표 암인 유방암에 좋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복숭아효능,복숭아종류,복숭아성분,복숭아먹는법,복숭아, 천도복숭아,황도복숭아


복숭아는 다양한 종류가 있어 기호에 따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는 겉이 딱딱하고 아삭하고 새콤한 천도복숭아가 있으며, 핑크빛이 나는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백도 복숭아, 두 복숭아의 장점만을 뽑아 만든 신비 복숭아 등이 있습니다. 또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납작한 납작 복숭아와, 크기가 작은 재래종인 개복숭아 등이 있습니다. 복숭아는 과일로 먹기도 하지만, 복숭아 청, 복숭아 잼, 복숭아주스, 복숭아주 등으로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특히 빵에도 복숭아를 넣어 만들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복숭아효능,복숭아종류,복숭아성분,복숭아먹는법,복숭아, 천도복숭아,황도복숭아,백도복숭아


복숭아는 결석을 만들 수 있는 옥살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결석이 잘 생기는 체질인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복숭아는 알레르기를 유발 할 수 있는데, 키위나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접촉하기만 해도 발진이나 홍반, 재채기, 호흡곤란, 목구멍이 붓는 증상 등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복숭아는 장어와 궁합이 좋지 않아 상극이므로 둘을 같이 먹지 않도록 해야 하며, 과다하게 섭취 시 설사가 나기도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