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위에좋은 양배추, 양배추즙 효능

위에좋은 양배추, 양배추즙 효능

· 댓글개 · 데큰

위에서 좋은 효능을 보이는 양배추를 양배추즙 으로 복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위에도 좋으며, 다이어트에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 양배추는 식이섬유와 비타민등 많은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좋은 식품입니다. 양배추에 다량 함유되어있는 비타민U는 위장을 강화시키고 위장잘환에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우리나라 대부분은, 매운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고, 또한 따뜻하고 매우며, 짠 음식을 맛있게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당연한 결과지만, 다른나라에 비해 우리나라 사람들이 위장쪽이 약한것도 사실입니다. 불규칙한 식사와 스트레스로, 많은 사람들이 위염증세를 가지고 있으며, 방치할 경우 위궤양이나 위암같은 질병으로 악화 될수도 있습니다.

 


이런 악순환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싱싱한 야채와 과일등 위에좋은 식단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자극적인 음식을 줄이는 것으로도 많은 도움을 주지만. 위에 좋은 채소인 양배추를 자주 섭취하는 방법도 좋을 것입니다. 양배추는, 위에도 좋을뿐만 아니라 섬유질이 풍부하고 수분 함량이 많아서 변비에도 매우좋은 채소입니다. 다이어트하느데도 양배추가 좋아서, 영양소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쉽게 느낄수 있어서 매우 좋은 것입니다.


 

양배추에 암유하고있는 비타민K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서 뼈에도 좋은 채소입니다. 성장기의 아이들이나, 노인분들에게도 좋으며, 골다공증 환자들에게는 특히 좋습니다. 양배추의 이런 효능을 살리기 위해서 요즘은 양배추를 즙을 내어 드시는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양배추를 즙을 내어 드시면, 영양소는 그대로 드시면서도 편리하게 먹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양배추에는 비타민C의 함양이 높다는것입니다.양배추에 많이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는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며, 면역력을 키우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도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타민C는 눈을 건강하게 하고 귀도 밝게 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