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라임차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법과 주의점

라임차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법과 주의점

· 댓글개 · 데큰

라임은 레몬보다 작고 둥근 녹색 잡종 감귤류 중 하나로 신맛이 나는 과즙과 독특한 맛과 향으로 풍미를 강조하기 위해 다양한 음식과 음료 사용됩니다. 또한, 라임은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와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제가 풍부해 약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라임은 껍질에도 활성물질이 풍부해 아로마요법 와 향수, 차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차임차 효능 및 영양성분

라임은 비타민 C와 유기산 미네랄 등이 풍부해 독특한 신맛과 향이 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라임은 레몬보다 작으면서도 비타민 C와 유기산이 풍부해 콜라겐 생성과 피로 해소, 면역력 향상,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괴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며, 소화기 건강과 피부 미용, 시력보호에도 도움이 됩니다.

 

라임 차 효능
라임 차

 

라임 영양성분

라임에는 비타민 C를 비롯한 리모넨, 플라보놀 배당체, 테르페노이드, 캠페롤, 케르세틴, 리모넨, 등의 폴리페놀 피토케미컬 등의 생리 활성 물질과 비타민 A, B, C, E, K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칼슘과 칼륨, 나트륨, 철분, 마그네슘 등을 고르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라임 효능 면역력 향상

라임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 즙이나 물로 우려서 차 형태로 마시면 감기와 독감과 같은 흔한 바이러스성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장내 유익균을 늘리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게다가, 비타민 C는 많은 종류의 질병에 대한 강력한 장벽을 만들면서 다른 산화 방지제들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위궤양 여성
위궤양 환자

 

소화기 건강

라임에는 캠페롤 플라보놀 등이 풍부해 소화기와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라임 껍질에는 호흡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유 성분이 풍부해, 증기로 흡입하면 코막힘과 메스꺼움을 즉시 해소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라임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화합물은 비브리오와 콜레라를 포함한 다양한 박테리아를 억제하는 항생제 특성이 있어 복통, 식중독, 콜레라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뼈 건강

라임은 칼슘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면서도 미네랄 흡수를 돕는 비타민 C도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하여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슘은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뼈와 치아에 힘을 더해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라임에는 항산화 물질과 항염증 물질이 풍부해 관절 염증을 억제하며 요산을 배출해 관절염과 통풍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관절염 환자
파스 붙이는 관절염 환자

 

체중조절

라임에는 비타민 C와 B, 구연산 등이 풍부해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도움을 주어 축적된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라임에 풍부한 시트르산은 지방 연소와 신진대사를 촉진함으로써 기초 대사량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라임즙을 짜서 따뜻한 물에 섞어 아침저녁으로 차로 마시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라임과 레몬

라임과 레몬 같은 감귤류에 속하면서도 많은 면에서 유사할 뿐만 아니라 영양 소화 효능도 비슷해 서로 교차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감귤류 과일에서 발견되는 주요 영양소 중 하나인 비타민 C는 항산화 특성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두 과일 모두에 많이 들어 있어, 신진대사 촉진과 면역력 향상, 피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라임 먹는 법과 활용 주의점

라임은 레몬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음료와 칵테일, 차의 맛을 더하는 데 사용하고 레몬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임은 샐러드드레싱과 고기나 해산물 요리의 소스를 만들어 풍미를 더 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즙을 내 물로 희석해 마시거나 차로 우려 마셔도 좋고, 비누에서 치약, 세안제, 소독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레몬물 효능
레몬물

 

라임 주의점

라임은 구연산과 비타민 C 등의 강한 산성을 가진 영양소가 많은 식품이기 때문에 위장 벽을 자극하고, 위 식도 역류 장애를 유발하거나 궤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특히 라임에 풍부한 구연산은 치아와 잇몸을 자극하고 치아를 약화하고 충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임에는 아황산염이 들어 있어 체질에 따라서는 발진과 경련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해로울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