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레드 클로버 (Red Clover) 효능 및 영양 성분과 부작용

레드 클로버 (Red Clover) 효능 및 영양 성분과 부작용

· 댓글개 · 데큰

레드 클로버 (Red Clover) 효능 및 영양 성분과 부작용

레드 클로버는 분홍색 꽃이 피는 콩과에 속하는 토끼풀 일종으로 전 세계적으로 가축 사료와 토질 개선을 위해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 또한, 레드 클로버는 식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서 꽃은 음식의 장식이나 차, 추출물 형태로 약용하기도 합니다. 약초에서 레드 클로버는 일반적으로 천식, 백일해, 기관지염, 습진 및 건선,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과 월경전 증후군과 갱년기 증상 등의 여성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드 클로버 보충제 및 오일

레드 클로버 효능

레드 클로버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해 여성 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뼈 손실을 줄이고 암과 심장 질환, 백일해, 건선, 습진과 같은 피부 질환을 포함한 다양한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레드 클로버는 폐경기 전후 여성의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혈전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혈류를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레드 클로버는 이뇨제 및 거담제로 작용해 간을 정화하고 혈액 순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레드 클로버 영양 성분

레드 클로버는 전통적으로 진경제 및 항암 치료제로 사용해 왔으며, 제니스테인, 다이드제인, 포르모노네틴, 바이오 카닌 A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소플라본과 바이오 카닌 A 등의 피토케미컬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레드 클로버에 풍부한 아이소 플라보노이드와 쿠메스탄 성분이 에스트로겐 유사한 효과를 일으켜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레드 클로버 꽃에는 이소플라본과 같은 여성 호르몬 성분이 풍부한 허브로,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작용에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슘과 칼륨, 크롬, 마그네슘, 니아신, 인 , , 티아민, 비타민 C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골다공증, 심장병, 관절염, 피부 질환, 암,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 월경 및 갱년기 증상과 같은 여성 건강 문제를 치료하는 전통 의학으로 널리 사용됩니다.

 

갱년기 장애 여성

갱년기 증상

레드 클로버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알려진 에스트로겐 모방 플라보노이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갱년기 여성이 경험하는 가장 흔한 증상인 안면 홍조와 식은땀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레드 클로버의 에스트로겐 유사 특성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혈관을 유연하게 확장시켜 주고 혈전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심장에 가해지는 부담을 완화하고 뇌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 건강

레드 클로버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해 피부 노화를 방지해 젊고 생기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적절한 피부 두께와 건강한 각질화 말초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레드 클로버는, 습진과 건선, 발진과 같은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 데 오랫동안 사용됐습니다.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피부 표면 아래에 쌓이는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호흡기 건강

레드 클로버는 점액을 묽게 하고 자극받은 호흡기를 윤활하여 폐에서 점액의 배출을 촉진하는 효능이 습니다. 또한, 하부 기도에서 가래 분비를 촉진하고 호흡기에서 점액의 배출을 촉진하는 거담제, 기침약 효과가 있습니다. 예로부터 레드 클로버는, 백일해와 기관지염, 천식, 감기. 기관지 경련, 기침을 진정시키고 불면증을 해소하고 수면의 질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취침 전에 복용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풍성한 모발 손질

피부와 모발 건강

레드 클로버 추출물은 피부와 모발 건강을 촉진하기 위해 전통 의학에서 사용되었습니다. 109명의 폐경 후 여성을 대상으로 한 무작위 연구에서 참가자들은 90일 동안 80mg의 레드 클로버 추출물을 복용한 후 모발과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0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연구에서는 5% 레드 클로버 추출물을 두피에 4개월 동안 적용했을 때 모발 성장주기가 13% 증가하고 탈모 주기가 29%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레드 클로버 차 먹는 법

레드 클로버는 주로 꽃과 잎을 먹는데 다른 채소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살짝 데쳐서 나물로 무쳐 먹거나 샐러드에 추가해도 좋고 말려서 차로 우려 마시거나 갈아서 다른 차와 함께 사용하기도 합니다. 레드 클로버 차를 만들려면 끓는 물 1컵에 말린 꽃이나 잎 4g을 넣고 5~10분 동안 우려 마시거나 간편하게 티백을 사용해도 됩니다. 레드 클로버 차 권장량은 하루 1~3잔으로 하루 5잔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레드 클로버꽃 차

레드 클로버 부작용

레드 클로버에 풍부한 이소플라본은 체내에서 에스트로겐 호르몬과 유사한 활동을 하므로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과 호르몬에 민감한 질병과 병력이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 또한, 레드 클로버는 혈액 희석 효과가 있어 혈전을 예방하는 데 사용되는 항응고제나 항혈소판제의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레드 클로버 보충제는 피임약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와 함께 복용하는 것을 피하고 수술 2주 전에는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