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처빌(chervil) 효능 및 활성물질 먹는 법, 부작용

처빌(chervil) 효능 및 활성물질 먹는 법, 부작용

· 댓글개 · 데큰

처빌(chervil) 효능 및 활성물질 먹는 법, 부작용

처빌(chervil)은 동유럽의 코카서스 지역이 원산지인 파슬리와 비슷한 미나리과에 속하는 허브로 다른 허브보다는 덜 알려졌지만, 오랫동안 프랑스에서는 타라곤, 파슬리, 골파와 함께 요리의 중심이 되는 중요한 조미 재로 사용됐습니다. 또한, 처빌은 간과 신장을 정화하는 강장제로 알려져 있으며 소화기 건강과 기억력 저하, 우울증 치료에 도움이 되며, 특히 개화 직전에 수확한 처빌은 소화제와 이뇨제, 거담제, 찜질 제, 각성제 효과가 있습니다.

 

처빌 효능

처빌은 파슬리와 많이 닮았지만, 파슬리에 비해서 부드러운 맛으로 널리 사용되는 허브입니다. 처빌은 순한 요리의 맛을 돋우는 인기 있는 고명으로, 허브 블렌드, 조미료 및 식초에 사용되는 훌륭한 첨가물입니다. 또한, 처빌은 다양한 항산화제와 비타민, 미네랄, 정유 성분과 같은 생리 활성 물질로 가득 차 있어, 활성산소와 염증을 제거하고, 팽만감, 소화 흡수를 개선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처빌 활성물질

처빌의 잎과 줄기에는 운 데칸, 메틸 차비 콜, 메틸 유제 놀과 같은 다양한 활성물질과 폴리페놀 등의 피토케미컬,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처빌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쿠마린, 에스트라골, 헨 데칸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A, C, B6, 리보 플래빈, 엽산을 등의 비타민 B 화합물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셀레늄과 칼슘, 칼륨, 철분 마그네슘, 망간 등의 다양한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처빌은 수 세기 동안 프랑스 요리에 사용되는 필수품이기도 하지만, 요리에 사용되기 전부터 약초로 사용되던 강력한 약효를 지닌 만병통치약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강장제, 몰약의 수지성 물질과 비슷한 향을 가진 휘발성 오일 때문에 몰약이라고 불리기도 했는데, 메틸 유제 놀과 같은 정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오랫동안 전통 의학에서 필수적인 약초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면역력 향상

처빌은 비타민 A, B, C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해서 혈액순환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처빌은 활성산소와 염증 제거에 도움이 되며 건강한 세포에 대한 산화적 손상을 예방하는 항산화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철분과 비타민 C는 백혈구 생성을 증가시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감기나 독감, 발열, 기침, 등과 같은 다양한 질병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여러 연구 보고도 있습니다.

 

독감에 걸린 여성

처빌 민간요법

처빌은 민간요법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소화 보조제로 고혈압을 낮추고 식초와 함께 딸꾹질을 치료하는 데 유용하다고 주장되었습니다. 소화 특성 외에도 순한 각성제로 사용되며, 수종, 관절염 및 만성 피부 질환의 치료에 사용됩니다. 멍이 든 잎은 치유가 느린 상처에 찜질로 사용하고 아픈 관절에는 따뜻한 찜질을 합니다. 신선한 잎을 주입하면 아프거나 염증이 있는 눈을 치료하는 안약으로도 사용됐습니다.

 

소화기 건강

처빌은 항산화제와 식이 섬유 함량이 높으므로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며 각종 소화기 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다양한 연구에 따르면 처빌과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의 섭취는 적절한 배변을 촉진하고 음식물이 소화관을 통해 원활하게 통과하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Chervil에는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와 같은 외부 침입자로부터 소화기를 보호하는 항균 및 방부 특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홍합 처빌 요리

차빌 먹는 법

처빌은 아니스 또는 타라곤을 연상시키는 가벼운 맛과 향을 가지고 있어, 신선한 처빌이나 말린 처빌은 모두 요리의 풍미를 높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말린 처빌은 맛이 더 약하며, 신선한 처빌도 과열하면 맛이 약해질 수 있으므로 요리가 끝날 때나 요리가 끝난 후에 고명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처빌은 닭고기와 생선, 계란 요리에 잘 어울리며, 수프, 크림소스, 샐러드드레싱의 맛을 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빌 부작용

처빌은 드물기는 하지만 알레르기 반응에 대한 보고가 있어, 파슬리와 같은 미나릿과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처빌에도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처빌은 임산부나 임신을 원하는 여성이 약용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처빌에는 발달 중인 태아의 유전자에 돌연변이를 유발하여 출생 및 성장 결함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