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트리팔라 효능 및 구성성분과 활성물질, 사용 시 주의점

트리팔라 효능 및 구성성분과 활성물질, 사용 시 주의점

· 댓글개 · 데큰

트리 팔라 효능 및 구성성분과 활성물질, 사용 시 주의점

트리 팔라(triphala)는 두 개의 산스크리트어가 합쳐진 말로 셋을 의미하는 트리(Tri)와 과일을 의미하는 팔라(phala)처럼 세 개의 과일로 만들어졌으며 혈액을 정화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해 신진대사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소화 기능을 높이고 콜레스테롤과 체지방을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장 환경을 개선하고 배변 활동을 촉진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며 변비해소와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트리팔라 효능 및 구성 성분

트리팔라 구성성분

트리 팔라는 암라(amla)와, 하리타 키(haritaki) 비비 타키(vibhitaki)를 사용해 만드는데, 모두 다 단독으로 사용해도 효과가 뛰어나지만 셋을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 항염 물질이 풍부한 암라는 활성산소로 인한 산화 적 손상으로부터 면역 세포를 보호하고, 하리타 키는 백혈구 생성을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갈산과 리그난이 풍부한 비비 타키는 염증을 억제하고 박테리아,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암라 열매

암라(Amla)는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인도 전역에서 자생하는 가장 오래된 식용 과일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암라는 신맛이 나며, 과육이 씹는 맛이 좋아서 절임이나 시럽으로 만들어 먹고 요리에도 사용됩니다. 특히 암라에는 다양한 유기산과 비타민 C, 아미노산,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페놀, 타닌, 필 렘벨 산, 루틴, 커큐미노이드, 엠블 리콜과 같은 피토케미컬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리타 키(haritaki)

하리타키는 인도와 태국, 중국, 중동 등에 자생하는 나무로, 열매는 예로부터 약 중의 왕으로 불리며, 심장병과 천식, 궤양, 위염을 포함 변비와 같은 소화기 문제 치료에도 사용됐습니다. 특히 하리타 키는, 항산화 항염 효과가 있는, 각종 폴리페놀과 테르펜, 안토시아닌 및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피토케미컬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순환계를 정화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염이 있는 여성

비비타키(vibhitaki)

비비타키는 항염 효과가 뛰어나 요산을 배출시켜 주고 관절염과 통풍을 방지하고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비비 타키에는, 갈산과 엘라그산 등이 풍부해,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인슐린 감수성과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어 혈당 조절 장애를 치료하고 당뇨병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엘라그산은 연구를 통해서도, 췌장에서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을 줄이며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트리팔라 효능 및 구성 성분

트리 팔라 활성 물질

트리팔라에는 비타민 C와 리놀레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 순환과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폴리페놀과 엘라그산, 갈산, 케불린산과 타닌과 같은 다양한 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트리 팔라에는, 케르세틴과 사포닌, 루테올린, 안트라퀴논과 같은 다양한 생리 활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염증을 줄이고 세포 손상을 유발하는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며 직접 병원균을 제거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면역력 향상

트리 팔라를 구성하는 암라는 비타민 C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월경 문제를 치료하며 철분 흡수를 개선하고 뇌 기능과 미네랄 흡수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하리타 키는 백내장이나 녹내장 등의 안과 질환을 예방하고 상처와 궤양의 치유를 촉진하며 비장과 간에 작용하며 피부 건강과 관절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비 타키는 항균, 항바이러스 특성이 있어,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고 모근을 튼튼하게 해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저하 여성

성인병 예방

트리 팔라는 항산화 항염 효과를 통해 관절에서 발생하는 지질 과산화를 감소시켜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트리 팔라는 인터류킨 및 COX-2와 같은 염증 매개체의 방출을 억제하는 NF-κB 경로를 활성화하여 염증 매개체의 발현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트리 팔라에는, 사포닌과 갈산, 타닌, 캐 불린 산과 같은 활성물질이 풍부해, 지질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리타키

항암 효과

트리 팔라는 다양한 활성물질이 풍부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전이를 방지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연구에서도 트리 팔라는 유방암을 포함한 여러 암세포 주에 대해 상당한 세포독성 효과를 나타냈으며, 파클리탁셀이나 카보플라틴과 같은 다양한 항암제의 효과를 강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트리 팔라의 주성분인 갈산은 암세포 억제 유전자인 P53과 Caspase 3.1, 2의 수치를 높여 암세포의 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염 환자

트리 팔라 사용 시 주의점

트리 팔라는 천연 완화제 효과로 인해 고용량에서 설사나 가스, 위장 장애, 경련, 메스꺼움과 같은 소화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리 팔라는 임신 중이나 수유 중인 여성에게 권장되지 않으며, 어린이에게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트리 팔라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암라는 출혈과 멍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어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와 병용해서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