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일상 생활
  3. 여자 생식기 모낭염 원인 및 예방

여자 생식기 모낭염 원인 및 예방

· 댓글개 · 데큰

여자 생식기 모낭염 원인 및 예방

모낭염은 신체의 털을 감싸고 영양분을 공급하는 주머니에 염증이 생겨 발생하게 됩니다. 여자 생식기 모낭염 또한 신체에 털이 있는 어디에서든 발생 할 수 있는 염증성 질환으로, 은밀한 곳에 발생하기 때문에 부끄럽다고 방치하기 쉬운데 염증이 심해지면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여자 생식기 모낭염 원인 및 예방여자 생식기 모낭염 원인 및 예방


모낭염은 옷이 피부에 문지르거나 면도 또는 모낭 막힘 등으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여포. 난포가 손상되면 감염 발병 위험이 더 커지게 됩니다. 여포를 감염시키는 가장 흔한 유기체는 포도상 구균입니다. 평소에 박테리아나 포도상 구균은 정상적인 상태에서 피부에 아무 문제없이 살아가지만, 베인 곳이나 아픔이 있으면 박테리아가 피부에 침투하여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자 생식기 모낭염 원인 여자 생식기 모낭염 원인

여자 생식기 모낭염은 때로는 적절하게 염소 처리되지 않은 온수 욕조나 수영장을 사용한 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보통 수영복으로 덮인 피부 영역이 문제를 일으켰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자 생식기 모낭염 발생 징후는, 생식기의 가려움증, 발진, 모낭 근처의 붉은 융기, 농포가 발생될 수 있으며, 생식기뿐만 아니라, 목이나 사타구니 겨드랑이 부위에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모낭염은 신체의 어느 부위 에나 나타날 수 있지만, 손바닥이나 발바닥, 입술 등을 제외한 엉덩이나 생식기, 가슴, 겨드랑이, 머리, 얼굴 등에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때문에 여자 생식기 모낭염 또한, 모든 연령의 여성들에게 발생 할 수 있으며, 다른 신체 부위는 여드름처럼 누구에게나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부끄러워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치료해야 합니다.

 

여자 생식기 모낭염


여자생식기 모낭염은 음순 부위의 모낭에 염증이 생기고 감염되어 고름이 포함 된 부드러운 붉은 반점이 표면에 나타나는 피부 질환입니다. 모낭염은 면도나 왁싱과 같은 내향성 모발을 자극하는 상황으로 인해 자주 발생하며, 세균이나 곰팡이 또는 헤르페스와 같은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치료 또한 원인균이나 감염 유형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모낭염은 외음부, 사타구니 또는 엉덩이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생식기에 발생해도 문제를 일으키지 않지만, 때로는 가려움증이나 화끈거림과 함께 경미한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생식기 부위에 분홍색 또는 붉은 색 돌기가 있으며 때로는 약간의 흰색 고름이 있는 것은 보통은 모낭염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여자 생식기 모낭염 1


생식기 근처에 돌기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면 대부분이 모낭염일 수 있습니다. 난종은 일반적으로 피부 바로 아래에 있는 완두콩 크기 또는 약간 더 큰 단단한 작은 덩어리인 낭종으로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통증이 없지만 커지거나 세균에 감염돼 염증이 생기면 압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자생식기 낭종이 파열되면 불쾌한 냄새가 나는 물질이 방출돼 질을 오염시킬 수 있습니다.

 

여자 생식기 모낭염 2


여자생식기 모낭염은 모낭에 영향을 미치는 염증 또는 감염, 등으로 발생 할 수 있으며, 음모를 면도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면도로 모낭에서 자라는 체모가 잘리고 다시 자라면서 피부 쪽으로 말려들어가 모낭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꽉 끼는 옷을 입고 과도한 땀을 흘린 후 샤워를 하지 않는 것도 감염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여자 생식기 모낭염 3


여자생식기 모낭염은 당황 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낭염은 대부분 저절로 사라지게 됩니다. 그 동안 항히스타민제를 사용하여 통증과 가려움증을 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꽉 끼는 옷을 입지 말고 땀을 많이 흘린 후에는 샤워를 하고 면도를 해야 한다면 가급적 체모가 자라는 방향으로만 잘라내고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자 생식기 모낭염은 순한 항균 클렌저가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낭을 자극하는 것이 무엇이든 제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운동복이나 외출복이 너무 끼는 경우에는 운동을 마치자마자 옷을 갈아입고 씻어야 하며, 헐렁하고 편안한 옷을 입고 해당 부위를 건조한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면도하는 경우에는 면도기를 자주 교체해야 합니다.

 

여자 생식기 모낭염 4


여자 생식기 모낭염이 감염 됐을 때, 적극적으로 치료하지 않으면 염증이 심해져 종기나 수포로 자랄 수 있습니다. 감염된 모낭염은 피부 아래에 고름이 가득한 더 큰 감염으로 농양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종기가 클수록 감염 위험이 높아지며, 멸균 의료 환경에서 치료해야합니다. 모낭염은 직접 치료하는 경우도 있지만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은 심각한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여자 생식기 모낭염 5


모낭염은 보통 감염된 부위에 뜨겁고 촉촉한 압축을 적용하고 항균 클렌저로 피부를 씻어서 치료합니다. 검사를 통해 박테리아나 진균이 확인되면 항생제나 항진균제 등의 적절한 약물이 처방되며 배액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약물은 환부에 직접 적용되지만 넓은 부위에 분포된 모낭염이 있는 경우 경구 복용 약물을 처방 할 수 있습니다.

 

여자 생식기 모낭염 6


모낭염을 예방하려면 화장을 잘 지우고 피부 상태를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오염 된 옷을 입지하지 말고 특히 속옷을 자주 세탁해야 하며, 오염 된 수건을 사용하지 말고 매일 수건을 교체해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과 수건을 같이 쓰지 말아야 하며, 감염된 부위를 면도하지 말고, 면도를 해야 하면, 할 때마다 면도날을 교체하거나 철저히 청소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