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찰 옥수 효능 및 특성, 영양 성분과 찌는 법

찰옥수수는 여름철 대표적인 간식으로 찰진 식감과 영양이 풍부하면서도 쉽게 살이 찌지 않아 다이어트와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도 많이 들어 있어 눈 건강, 피부 미백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비타민E와 레시틴과 풍부한 찰옥수수는 노화를 방지하고, 철분과 엽산이 풍부해 조혈작용과 혈액순환을 촉진해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목차 찰옥수수 특성 및 영양 성분과 효능 찰옥수수 영양 성분과 효능 찰옥수수 영양 성분 찰옥수수 효능 소화기 건강 시력 보호 옥수수 먹는 법과 찌는 법 찰옥수수 찌는 법 찰옥수수 특성 및 영양 성분과 효능 찰옥수수 주요 성분은 알갱이 무게의 72~73%가 전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탄수화물은 낟알의 1~3% 정도로, 포도당과 자당, 과당으로 이루어진 단순..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레스베라트롤 효능 및 특성, 섭취량과 부작용

레스베라트롤은 스틸벤 화합물로 이루어진 폴리페놀 일종으로 식물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생성하는 피토케미컬입니다. 레스베라트롤은 곰팡이 감염이나 자외선과 같은 환경적 스트레스 요인에 반응해 생성하게 되며, 주로 포도와 딸기류, 땅콩과 호장근 등에 많이 들어 있으며,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 두뇌 건강, 노화 방지, 항암에도 도움이 됩니다. 목차 레스베라트롤 효능 및 특성 심혈관 건강 당뇨병에 도움 관절염 완화 피부 건강 치매 예방 레스베라트롤 섭취량 레스베라트롤 부작용 레스베라트롤 효능 및 특성 레스베라트롤 보충제는 주로 호장근에서 추출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1997년 항암 활성이 보고된 이후 주목받아 왔습니다. 또한, 심혈관계와 관절염, 신경변성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며, 관절..
thumbnail
금융

6월 청년도약계좌 완주할 청년 얼마나 될까?

6월 청년도약계좌에 대한 기대와 우려 사회경제적 구조의 다양화로 인해 청년층의 빈부격차가 심화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청년도약계좌, 서울시 청년수당 등 다양한 금융지원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6월에 실시하는 청년도약계좌가 청년들의 미래 삶의 질 향상을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됩니다. 하지만 다음 달 선보일 윤석열 정부의 핵심 공약인 청년도약계좌가 출시도 되기 전에 실효성 논란이 일고 있으며 문재인 정부에서 시행했던 청년희망적금 마냥 중도해지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 따르면, 청년희망적금 가입자는 286만 8000명에 달했지만, 지난해 말 기준으로 적금 유지자는 241만 4000명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청년도약계좌는 가입자가 매월 40만∼70만 원을 적..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상어 연골 콘드로이친 효능 및 보충제 섭취량과 주의점

상어 연골은 상어의 골격 구조인 연골에서 채취한 물질로, 단백질과 칼슘, 콘드로이틴, 글루코사민과 같은 글리코사미노글리칸이 풍부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상어 연골 콘드로이틴 황산염은 연골 건강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관절의 쿠션과 윤활에 도움을 주어 관절의 통증을 줄이고 운동 기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목차 상어 연골 효능 및 특성 상어 연골 특성 상어 연골 효능 혈관신생 억제 상어 연골 콘드로이친 상어 연골 콘드로이친 보충제 섭취량 상어 연골 주의점 상어 연골 효능 및 특성 상어 연골은, 콘드로이틴 황산, 히알루론산, 콜라겐을 포함한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콘드로이친은 뼈를 이루고 각막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으며, 히알루론산은 에..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늑막염 증상, 원인 및 진단과 치료

흉막은 폐와 흉벽 사이에 있는 두 개의 얇은 조직층으로, 늑막염이 발생하면 두 막 사이에 체액이 부족하거나 과도하게 축적될 수 있습니다. 흉막 삼출액이라고 하는 체액은 두 개의 막이 서로 문질러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지만, 과도하게 축적되면 폐를 압박함에 따라, 통증과 숨 가쁨, 호흡 곤란과 같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목차 늑막염 증상과 원인 흉막 및 늑막염 늑막염 원인 늑막염 주요 증상 늑막염 진단 및 치료 늑막염 치료 늑막염 증상과 원인 흉막염이리고도 하는 늑막염은 흉막에 생긴 염증으로 흉막 사이의 삼출액 부족으로 인해 숨을 크게 쉬거나 기침을 하는 등 해당 부위가 움직이면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늑막염은 일반적으로 호흡기의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감염으로 발생하지만, 폐렴과 결핵,..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황반변성 원인 및 증상과 치료 좋은 음식

황반변성은 시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황반이 변성돼 시각장애를 일으키는 퇴행성 질환으로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노화에 따른 노폐물 축적과 눈의 혈액 순환 장애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반에 변성이 생기면 중심 시력 저하와 왜곡이 발생할 수 있지만, 치료 관리하면 주변 시력은 유지할 수 있므로 실명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목차 황반변성 원인 및 증상 황반 기능과 변성 황반변성 원인 황반변성 증상 황반변성 치료 및 관리 황반변성 예방 황반변성에 좋은 음식 황반변성 원인 및 증상 황반변성은 녹내장, 당뇨망막병증과 함께 3대 실명 질환 중 하나로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크게 건성과 습성으로 구분됩니다. 건성 황반변성은 망막 아래에 드루젠이 침착돼 발생하며 시력에는 크게 영향을..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홍국쌀 효능 및 활성 물질, 먹는 법과 섭취량 부작용

홍국쌀은 백미에서 자란 효모(Monascus purpureus)의 산물로, 일반 쌀에 붉은 누룩곰팡이인 홍국균을 배양해 발효시켜 만들어집니다. 특히 홍국쌀에는 로바스타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은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은 낮추는 효과가 있어 중성지방과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기능을 촉진해 당뇨병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목차 홍국쌀 활성 물질 홍국쌀 효능 콜레스테롤 개선 중성지방 저하 당뇨병 관리 홍국쌀 먹는 법과 부작용 홍국쌀 부작용 홍국쌀 활성 물질과 효능 홍국쌀은 쌀에 홍국효모를 배양한 후 발효시켜 음식과 약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홍국쌀에는 모나콜린 K (로바스타틴)과 피토스테롤과 같은 활성물질이 풍부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스타틴(statin) 기능 및 효능과 부작용

스타틴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HMG-CoA 환원효소 억제제로 심근 경색과 뇌졸중 등의 각종 심혈관 질환을 줄이는 데 사용됩니다. 스타틴은 미국에서 콜레스테롤 저하제를 복용하는 성인의 90% 이상이 복용하고 있을 정도로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콜레스테롤 저하제로 알려졌지만 다른 약물과 마찬가지로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목차 스타틴 기능 및 효능 콜레스테롤과 스타틴 스타틴 효능 콜레스테롤 억제 염증 억제 당뇨병 관리 스타틴 부작용 스타틴 기능 및 효능 스타틴은 간에서 생성되는 콜레스테롤 억제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총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동맥벽의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 혈전 생성을 억제..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고콜레스테롤혈증 원인 및 가족성 고콜레스테롤혈증 증상과 치료

고콜레스테롤혈증 원인 및 가족성 고콜레스테롤혈증 증상과 치료 고콜레스테롤혈증은 혈중 저밀도 지단백(LDL) 수치가 과도하게 높은 것으로, 혈관에 쌓이고 혈류를 방해하여 다양한 심혈관질환을 유발하고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소화효소와 호르몬 생성에 도움이 되지만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수치가 과도하게 높아질 수 있으며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을 나타내지 않다가 문제가 커질 때 발견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목차 고콜레스테롤혈증 원인 및 증상 콜레스테롤 기능과 부작용 고콜레스테롤혈증 원인 가족성 고콜레스테롤혈증 고콜레스테롤혈증 증상 콜레스테롤 침착 고콜레스테롤혈증 치료 고콜레스테롤혈증 원인 및 증상 고콜레스테롤혈증은 지방질이 많은 음식물 섭취와 비만, 뿐만 아니라 가족성 고콜레스테롤혈증과 같은 유전력과..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 및 증상과 치료

손가락 마디 통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손가락을 사용할 때 불편함을 유발하고 원인에 따라서는 염증과 통증, 부기, 뻣뻣함, 경직 등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아침에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손가락은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체 부위 중 하나로 거의 모든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통증이 있으면 간단한 물건을 드는 것도 불편할 수 있습니다. 목차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 및 증상 손가락 통증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 류머티즘성 관절염 손가락 마디 통증 증상 손가락 마디 통증 치료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 및 증상 손가락 마디 통증은 반복적인 동작이나 외상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관절염이나 손목터널증후군과 같은 기저질환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손가락 관절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근육 긴장 이상증 초기증상, 원인 및 치료 관리

근육 긴장 이상증은 목 근육이 무의식적으로 수축하는 신경 장애 중 하나로, 목 근육이 무의식적으로 수축해 머리가 비틀리거나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근육 긴장 이상증은 진행성 질환으로 증상은 다양한 양상으로 발생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하지만 특별한 치료법은 없어 증상을 완화하는 치료 관리를 통해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목차 근육 긴장 이상증 원인 및 증상 근육 긴장 이상증 원인 근육 긴장 이상증 증상 근육 긴장 이상증 초기증상 근육 긴장 이상증 치료 보톡스 치료 근육 긴장 이상증 원인 및 증상 경련성 사경이라고도 하는 근육 긴장 이상증은 주로 목의 근육에 영향을 미쳐 비자발적인 움직임과 비정상적인 자세를 유발하는 장애로 머리를 통제할 수 없는 특징이 있습니다, 모든 나이대..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궤양성 대장염 증상, 원인 및 치료 관리

궤양성 대장염은 결장과 직장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적인 염증성 장 질환으로 면역계의 오작동으로 인해, 대장 점막과 점막 아래에 염증이나 궤양을 유발하게 됩니다. 궤양성 대장염은 대장에 국한되어 발생하기는 하지만 어린이를 포함한 모든 사람에게 발생할 수 있으며, 초기에는 가벼운 증상을 보이다가 심한 복통과 구토, 설사, 혈변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목차 궤양성 대장염 증상과 원인 궤양성 대장염 대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증상 궤양성 대장염 원인 궤양성 대장염 치료 및 관리 궤양성 대장염 관리 궤양성 대장염 증상과 원인 궤양성 대장염은 장관에 비정상적인 만성 염증이 반복적으로 나타나 호전과 재발을 반복하는 질환으로 대장에 국한되는 특징이 있으며 항문직장염을 시작으로 점차 대장 전체로 퍼지며 병변 부위가 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