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유당불내증 원인 및 증상과 치료 관리

유당불내증은 우유나 유제품에 들어 있는 유당을 분해하지 못해 생기는 소화기 질환으로, 유당불내증을 앓는 사람이 유당이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면 헛배 부름이나 복통 설사와 같은 증상은 불편함과 소화기 장애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유당불내증은 일반적으로 성인기 초기에 발생하지만 어린 아기의 배앓이도 일시적인 유당불내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유당불내증 원인 및 증상 유당불내증은 소장에서 락타아제라는 소화 효소를 충분히 만들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락타아제는 음식에서 유당을 분해하여 흡수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하는데,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은 우유나 치즈 등의 유제품을 먹거나 마시면 소장에서 소화하지 못하고 대장에서 발효돼 가스가 차거나 팽만감,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유당불내증 유병률 유당불내증은..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키토산 효능 및 다이어트 효과 섭취량과 주의점

키토산은 갑각류 껍질이나 균류의 세포벽에서 추출한 섬유질 형태의 다당류로 다른 형태의 섬유질과 마찬가지로 소장에서 소화 흡수되지 않고 통과하며, 지질과 결합하는 특성이 있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키토산은 증점제나 유화제로도 사용되고 있으며 체중 조절과 피부 관리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키토산 효능 및 효과, 특성 키토산은 아세틸 글루코사민과 글루코사민을 포함한 고분자 중 하나로, 게나 새우, 곤충, 버섯, 미생물 등의 세포벽에서 키틴을 알칼리로 가수분해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키토산은 폐수 처리나 농업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기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키토산의 안전성을 인정받게 되면서, 식품 첨가제나 화장품, 의약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글리코사미노글리칸 효능 및 부작용, 많은 음식

글리코사미노글리칸(glycosaminoglycan)은 뮤코다당류라고도 하는 화합물로 아미노산을 갖는 다당류와 우론산 잔기로 되어 있어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글리코사미노글리칸은 세포 성장과 증식, 접착, 항응고 작용뿐만 아니라 세포 신호 전달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며, 엘라스틴과 콜라겐과 같은 피부 단백질 보호, 보습, 상처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글리코사미노글리칸 특성 및 효능 글리코사미노글리칸(GAG)은 아미노당과 우론산, 갈락토스 등의 반복 이당류 단위로 구성된 복합 탄수화물로, 단위 간의 연결, 황산염 그룹의 위치, 황산화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상당한 정도의 구조적 가변성을 가지고 있어 다양하게 분류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글리코사미노글리칸은 우론산과 황산 염기를 가지고 있으며 히알루론..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결막낭종 원인 및 증상과 치료 예방

결막 낭종은 안구를 덮는 눈꺼풀 안쪽의 얇은 막인 결막에 형성되는 액체로 채워진 작은 주머니로, 연기나 공해, 먼지뿐만 아니라 과도한 눈 비비기, 눈 부상 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개는 증상이 없으나 크기가 커지면 불안정한 눈물막으로 인해 변형되고 안구의 운동성 저하, 이물감, 안구 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미용상으로도 거슬릴 수 있습니다. 결막낭종 원인 및 증상 결막은 눈을 보호하고 윤활하는 장벽 역할을 하며, 조직 부드럽고 탄력적이기 때문에 눈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며 여기에 생긴 낭종이 결막낭종입니다. 결막 낭종은 주로 결막이 접히면서 형성돼 액체로 채워지게 되며, 증상이 없거나 모를 수도 있지만 커지면서 눈에 이물질이 들어간 것처럼 느껴질 수 있으며 눈을 깜빡이고 움직일 때도 불편할 수..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보리지오일 효능 및 활성물질 섭취량과 주의점

보리지오일은 감마리놀렌산(GLA)이라는 오메가-6 지방산이 가장 풍부한 오일로 피부와 관절 건강, 호흡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감마리놀렌산은 우리 몸에서 프로스타글란딘으로 전환돼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비타민 A, B, C와 칼슘, 칼륨, 철분 망간 등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과 혈액 순환,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보리지오일 활성물질과 효능 보리지에는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피롤리지딘 알칼로이드와 지방산, 페놀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관절염과 습진, 다발성 경화증, 당뇨병, 심장병과 같은 다양한 염증성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감마리놀렌산은 강력한 항염효과가 있어, 관절염과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고 아토피 피부 염증 해소에 효과적인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크레아틴 효능 및 부작용 많은 음식과 섭취량

크레아틴(Creatine)은 아르기닌과 글리신, 메티오닌 등의 유도체로, 고기와 생선에서 흔히 발견되는 아미노산이며 우리 몸에서 인산 크레아틴으로 전환돼 에너지 운반체인 ATP의 공급원으로 사용됩니다. 특히 크레아틴 보충제는, 에너지 생성을 촉진하고 근육과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수면 부족과 우울증, 인지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레아틴 많은 음식과 크레아틴 일수 화물 크레아틴은 주로 근육과 뇌에서 발견되는 아미노산으로, 신장, 간, 췌장에서 하루에 약 1~2g을 생성할 수 있으며, 소고기나 양고기 등의 붉은 고기나 연어 등의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과 보충제 형태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크레아틴 보충제는 시중에 20가지가 넘는 다양한 형태로 나와 있지만, 크레아틴 일수 화물이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문어 효능 영양성분, 문어 손질법과 문어 숙회

문어는 대표적인 뼈 없는 바다 생물로 전 세계 해안 지역의 중요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많은 문화권에서 진미 요리에 사용될 뿐만 아니라 남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보양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문어에 풍부한 타우린은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간 해독과 피로 해소,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문어 효능 및 영양성분 연체동물 중에서도 다리가 8개 달린 문어는, 비타민E와 C, 나이아신 등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고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특히 단백질이 풍부한 문어는 지방과 당질 수치는 낮은 고단백 저열량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남성 기능과 눈 건강,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며 여성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글리신 효능 및 기능, 많은 음식과 섭취량 주의점

글리신은 우리 몸에서 가장 풍부한 아미노산 중 하나로 단백질인 엘라스틴과 콜라겐의 약 1/3을 구성하며, 세포 대사와 신경 전달에서도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글리신은 글루타티온 형성에 도움을 주어, 자유라티칼과 염증으로 인한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근력 향상과 질병 예방에서 정신 건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글리신 기능 및 효능 효과 글리신은 우리 몸에서 신진대사와 영양적 관점에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으로 80%가 단백질 합성에 사용됩니다. 또한, 글리신은 인체의 총 아미노산 중 11.5%를 차지하고 있으며, 체내 단백질의 총 아미노산 질소 중 20%는 글리신에서 유래합니다. 뿐만 아니라 글리신은 글루타티온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항산화,..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