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다당류 효능 및 다당의 종류와 건강상 이점

다당류는 탄수화물의 한 종류로 포도당과 같은 단당류들이 연속적으로 결합한 고분자 화합물로, 대표적으로는 녹말(전분), 글리코겐, 섬유질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식물성 식품에서 들어 있는 다당류는 우리 식단의 주요 구성 요소이며, 곰팡이와 조류 등에서 추출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특히 전분과 저장 탄수화물 등은 모든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세포벽 다당류는 식이 섬유의 주요 구성 요소 이기도 합니다. 다당류 효능 및 종류 다당류는 면역 조절, 항종 양, 항바이러스, 항염증, 항산화 및 혈당 강하 활성과 같은 다양한 치료 효과가 있어 의료분야에서도 널리 사용될 수 있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다당류는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기존 치료법에 대한 강력한 대안 중 하나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당체는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석이버섯 효능 및 영양 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석이버섯은 바위에 기생하는 버섯으로, 바위에 붙어있는 귀와 같다고 해서 석이(石耳)라고 불린다. 버섯에는 항산화제 수치를 감소시키는 다당류가 있습니다. 버섯은 영양이 풍부하면서도 살이 찌지 않는 건강식품으로 오랫동안 많은 문화권에서 식용과 약용으로 널리 사용해 왔습니다. 버섯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많이 들어 있으며, 베타글루칸과 다당류가 풍부해 다이어트와 항암에도 도움이 됩니다. 석이버섯 효능 및 영양 성분 석이버섯은 다당류와 지로 로르산 등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과 강장효과가 있으며, 하혈과 각혈 등의 출혈성 질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약재로도 사용되는 석이는 강정 및 강장 작용이 뛰어난 한약재로 소화기와 피부 건강뿐만 아니라, 신경통과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유당 불내증 원인 및 증상과 종류 대처법

유당 불내증은 유제품의 주요 탄수화물인 유당을 소화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소화 장애 중 하나로, 세계 성인 인구의 약 3분의 2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을 정도로 흔한 증상이기도 합니다. 또한, 유당 불내증은 흔히 젖당을 소화하는 데 필요한 락타아제 효소를 충분히 생성하지 못할 때 발생하게 되며, 우유나 유제품을 섭취할 때 팽만감, 설사 및 복부 경련 등의 소화 장애를 일으켜 삶의 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유당 불내증 원인 및 증상 유당 불내증은 일반적으로 락타아제라는 유당 분해 효소를 충분하게 생성하지 못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락타아제는 유당을 포도당과 갈락토오스 등의 단순 당으로 변환하여 장 내벽을 통해 혈류로 흡수됩니다. 그러나 락타아제 효소가 결핍되면 유제품에 들어 있는 락토..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부처손 효능 및 부작용 활성 물질과 항암효과

부처손은 고사리와 같은 양치식물로 건조한 바위 위에 무리 지어 자라며 수분이 없을 때는 죽은 것처럼 둥글게 말려 있다가,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면 다시 활짝 펴지면서 생기를 되찾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처손의 이러한 모양이 어린아이가 주먹을 쥔 모습과 측백나무 잎과 같다고 해서 권백이라 부르며 약초로 사용하는데 엽록소와 클로로겐산, 폴리페놀 등이 풍부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고혈압과 혈당 조절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부처손 효능 및 활성물질 부처손에는 플라본과 페놀 화합물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를 맑게 하고 혈전 방지에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의 각종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부처손에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탁월한 효능이 있는 하스피드린이..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측백나무 효능 및 백자인과 측백엽 먹는 법과 주의점

측백나무는 손바닥처럼 납작한 형태로 한쪽 측면으로 자라는데, 다른 나무들이 햇볕을 쬐기 위해 동쪽이나 남쪽을 향하는 것과는 달리, 해가 지는 서쪽을 향해서 잎이 나는 모습과 해를 따르지 않는 것을 보고 절개를 지닌 나무라는 뜻을 가진 측백(側柏)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측백나무는 잎을 측백엽 씨앗을 백자인이라 하여 약용과 차 재료로 쓰기도 하는데, 열을 내리고 지혈과 화상 치료 탈모 방지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측백나무 효능 및 활용법 측백엽은 담을 없애고 기침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어 노인들의 만성기관지염에 적용하고 있다. 특히 줄기처럼 자라는 잎이 모세혈관과 혈분의 열로 발생하는 출혈증을 잡아주고 기관지 점막을 식혀 기침과 가래를 삭이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측백엽이 열이..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갓효능 및 활성물질 먹는 법과 주의점

갓은 중국이 원산지로 알려진 십자화과 채소중 하나로 흔히 양념으로 사용하거나 갓김치를 담가 먹기도 하는데 독특한 매운맛을 가지고 있어 호불호가 갈리기도 합니다. 갓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인기 있는 채소중 하나로 예로부터 동양에서는 주로 줄기와 잎 먹고 서양에서는 씨앗을 머스터드(mustard)라고 하며 향신료로 사용해 왔는데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약재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갓 효능 및 활성물질 갓에는 폴리페놀과 페놀 화합물, 글루 코시 놀 레이트와 같은 생리활성물질이 풍부하면서도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도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주고 눈과 피부 건강은 물론이며 만성질환과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갓에 함유된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 C, K 등은 골관절염과 골다공증 예방에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혓바늘 없애는 법, 원인 및 증상과 좋은 음식

혓바늘은 혓바닥에 뾰족한 돌기가 생겨나는 증상으로, 의학적 용어는 아니고, 혀를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발생한다고 해서 붙여진 말입니다. 혓바늘은 피곤할 때 생겼다가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없어지는 구내염 일종으로, 대부분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해 혀가 외상을 입거나 스트레스, 피로가 쌓여 생기기도 하지만 과로나 스트레스로 침의 분비량이 줄거나 라소자임, 락토페린 등의 항생물질이 방어 기능이 떨어지면서 생기기도 합니다. 혓바늘 원인 및 증상 혓바늘은 혀나 구강 표면에 작은 궤양이 생기거나 미각을 담당하는 혀 유두가 염증이 발생해 솟아오르는 증상으로, 혀를 자주 깨물거나 생리 중인 여성에서 자주 생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혀는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가장 먼저 손상되는 부위로, 특히 맛을 느끼게 하는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성게 알 효능 및 제철, 성게 알 요리 먹는 법

성게 알은 흔히 우니로 불리기도 하는데, 예로부터 전 세계 생산량의 대부분을 일본에서 소비하고 성게 요리가 발달하면서 일본 음식으로 알려졌기 때문으로 예전에는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성게 알도 대부분 일본으로 수출되기도 했습니다. 성게는 특유의 향과 맛으로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지만,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 미네랄,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피로 해소, 기관지 건강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게 알 효능 및 영양성분 성게는 다른 해산물과 달리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면서도 열량이 낮고 소화가 잘되며 고소한 감칠맛이 나는 고급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성게는 다양한 치료 효과도 있어서, 거담작용과 결핵 치료, 늑간 신경..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