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한쪽 귀 먹먹 원인 및 증상과 이관 개방증

한쪽 귀 먹먹 원인 및 증상과 이관 개방증 귀가 먹먹하거나 답답한 느낌을 귀 충만감이라고도 하는데, 주로 비행기를 탔을 때 나타나기 때문에 항공성 중이염이라고도 하는데, 갑작스러운 기압 변화에 귀 안쪽과 바깥쪽의 기압이 같도록 유지하는 이관이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기압 변화와 상관없는 환경에서 이관 기능장애가 발생하면 귀 먹먹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관 기능은 평상시 닫혀 있어야 하는데 계속해서 개방돼 있거나 개방돼야 할 때 열리지 않아 발생하게 됩니다. 귀 먹먹함 귀 먹먹함은 일반적으로 외이도에서 내이에 이르는 통로나 청각기관의 막힘으로 인해 귀에 뭔가 차 있거나 압력이 가해지는 느낌이 드는 증상입니다. 특히 한쪽 귀 먹먹함이 계속해서 나타날 때는 중이염이 걸린 경..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비브리오패혈증 증상 및 치료와 예방법

비브리오패혈증 증상 및 치료와 예방법 비브리오패혈증은 비브리오 패혈 균(Vibrio vulnificus) 감염에 의한 급성 패혈증으로 오염된 어패류를 생식하거나 오염된 바닷물 피부 상처가 접촉할 때 감염됩니다. 비브리오는 매년 5~6월경에 발생하기 시작해 8~9월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데, 더운 여름에는 해수면 온도가 상승하고 여름휴가 등으로 바닷물과 접촉할 기회가 많아져 감염률도 높아지게 되며, 특히 만성 간 질환, 당뇨병, 알코올 중독자 등 기저 질환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비브리오패혈증 원인 비브리오 패혈증균은 오염된 해산물을 날것으로 먹거나 덜 익혀 먹는 경우와 오염된 해수에 피부 상처가 노출되면 감염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은 구토, 설사, 복통 등의 가벼운 소화기 증상으로 그치기도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벤토나이트 점토 효능 및 성분 사용법과 주의점

벤토나이트 점토 효능 및 성분 사용법과 주의점 벤토나이트 점토는 화산재가 부식해서 형성된 흡수성 점토로 미세하고 부드러운 질감을 가지고 있어 피부에 스펀지처럼 작용해 피지와 같은 먼지와 기름을 잘 흡수합니다. 벤토나이트 점토와 물이 섞이면 음전하를 땐 반죽 형태로 되어 피부에 바르거나 아주 소량을 섭취하면 과잉 피지나 유분기 각질, 양전하를 띤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벤토나이트 점토는 물과 접촉할 때 음전하를 생성하고 항염, 항균 특성이 있어 피부 치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벤토나이트 점토의 음전하는 독성 금속 및 화학 물질과 같은 양전하를 띤 독소를 끌어들여 스펀지처럼 불순물을 붙잡아 몸 밖으로 내보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벤토나이트 점토를 헤어 마스크..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컬리플라워 효능 및 활성물질, 먹는 법과 주의점

컬리플라워 효능 및 활성물질, 먹는 법과 주의점 컬리플라워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십자화과 채소 중 하나로 꽃양배추로 불리기도 합니다. 컬리플라워가 주목받고 있는 것은 탄수화물 함량과 열량이 낮으면서도,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로, 글루 코시 놀 레이트와 아이 소 싸이 오사이아네이트 등의 항암 성분도 들어 있습니다. 또한, 열을 가해도 영양소 소실이 적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밥이나 파자 반죽 등으로 쌀과 밀가루 대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컬리플라워 활성물질 및 효능 컬리플라워는 소화 건강과 해독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U, 설포라판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글루 코시 놀 레이트, 글루코라파닌 등이 풍부해 위벽을 보호하고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제거하..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잠두콩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잠두콩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잠두는 누에콩, 작두콩, 파바 콩 등으로 불리기도 하는 큰 콩 종류로 탄수화물을 비롯한 단백질과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서 익은 잠두뿐만 아니라 어린 잠두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잠두는 항산화 항염 효과가 뛰어나 비염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중이염과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사포닌과 콘카나 발린 A라는 글로불린을 함유하고 있어 해독과 항암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잠두는 완숙과 미성숙한 형태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영양소와 효능을 가지고 있어 민간에서는 예로부터, 소염제나 지열제, 이뇨제, 해독제로도 사용했습니다. 또한, 잠두에는 마그네슘과 같은 다양한 미네랄과 엽산, 식이섬유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장운..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시서스 효능 및 활성물질 시서스 가루 먹는 법, 부작용

시서스 효능 및 활성물질 시서스 가루 먹는 법, 부작용 시서스는 포도과에 속하는 덩굴성 목본 식물로 호주와 뉴질랜드 등이 원산지로 알려진 열대와 아열대 식물로 원래 이름은 시서스 쿼드랑굴라리스(Cissus quadrangularis)입니다. 특히 시서스가 최근 들어 크게 주목받고 있는 것은 지방흡수를 억제하고 지방합성과 축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서스는 세로토닌을 증가시켜 스트레스 해소와 식욕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시서스는 식욕을 억제하고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으며, 호르몬 불균형을 잡아주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식약처로부터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성 원료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근육량을 늘리고 심신안정에도..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흑염소효능 및 영양성분, 흑염소고기 먹는 법 주의점

흑염소 효능 및 영양성분, 흑염소고기 먹는 법 주의점 흑염소나 양은 다른 가축에 비해 기르기가 좋아서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육되고 있는 가축으로 식용과 약용으로 널리 사용되며 고기와 우유를 생산해 왔으며 습니다, 특히 흑염소고기는 쇠고기나 돼지고기와 단백질이 비슷하지만, 지방과 열량이 돼지고기보다 절반 수준으로 낮아서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올리지 않아, 쉽게 살이 찌지 않으며 고혈압과 당뇨병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흑염소고기는 예부터 허약한 사람과 몸이 찬 사람에게 좋은 식품으로 양기를 북돋아 주는 보양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흑염소고기는 철분을 비롯해 마그네슘, 토코페롤 같은 미네랄이 다른 육류 고기보다 8~10배나 많이 함유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동의보감에서도 흑염소..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오레가노 오일 효능 및 활성물질 먹는 법과 주의점

오레가노 오일 효능 및 활성물질 먹는 법과 주의점 꽃 박하로 불리기도 하는 오레가노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박하과에 속하는 허브 중 하나로 오랫동안 요리 재료이자 약초로 널리 사용됐습니다. 오레가노에는, 폴리페놀과 카르바크롤, 티몰 로즈마린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곰팡이나 바이러스는 억제하는 항균작용이 뛰어나 감기를 예방하고 염증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레가노에는 정유 성분이 풍부해 향수나 화장품, 아로마세러피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레가노는 전 세계적으로 식품과 의약용으로 널리 쓰이고 있으며, 침출수는 강장과 이뇨, 식욕 개선, 진정, 살균작용이 있어 차로 우려 마시거나 포푸리, 목욕제 등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뱃멀미를 방지하고 두통 완화 불면..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