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

해당되는 글 20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마테차 효능 및 가능한 부작용

마테차 효능 및 가능한 부작용 마테차는 남미에 자생하는 예르바 마테(Yerba mate)라는 식물의 잎과 가지를 말려서 뜨거운 물에 우려 마시는 허브차 일종으로, 녹차, 커피와 함께 세계 3대 차로 꼽히는 차입니다. 마테나무는 남아메리카 중에서도 파라과이나 브라질 등의 비옥한 토양과 수분이 풍부한 아열대성 기후를 좋아하는 나무로 이구아수 폭포 주변이 주요 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폴리페놀, 사포닌, 비타민C 등의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최근 들어 마테차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다이어트와 건강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마테차에는 클로로겐산과 판토텐산, 사포닌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루이보스티 효능 및 활용, 주의 점

루이보스티 효능 및 활용, 주의 점 루이보스티는 주로 남아프리카 서부 케이프타운 근처의 세더버그(Cederberg) 산악 지역에서 재배되는 식물인 Aspalathus linearis 관목의 잎으로 만든 허브티입니다. 특히 루이보스티에는 다른 차에는 없는 성분인 폴리페놀 일종인 아스파라긴과 노토 파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타닌 함량이 적고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아 어린이나 임산부도 떫은맛이나 카페인에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으며 감기 예방과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루이보스티는 녹차나 홍차의 대안으로 즐길 수 있는 차로, 발효되지 않은 녹색의 그린 루이보스 티와 레드 루이보스티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발효시켜 만든 붉은 루이보스티는 산화되어 홍차와 우롱차와 비슷한 맛을..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안토시아닌 기능 및 효과

안토시아닌 기능 및 효과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항염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플라보노이드 일종으로, 다양한 식물에 함유돼 있는 식물 색소 성분입니다. 안토시아닌은 ph에 따라 빨간색, 보라색 또는 파란색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식물의 잎이나 줄기, 뿌리, 꽃, 일을 포함한 고등 식물의 모든 조직에서 생성합니다. 식물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안토시아닌을 만들며 식물이 다른 유기체에 소비된 후에도 보존되기 때문에 음식물로 섭취해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6,000 가지 이상의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식물성 영양소 중 하나로 다른 항산화 성분에 비해 안토시아닌에 대해 더 많이 언급되는 이유는, 다양한 과일과 채소에서 많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비타민 C와 식이섬유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자스민차 효능 및 활용, 자스민 차 주의 점

자스민차 효능 및 활용, 자스민 차 주의 점 자스민 차는 녹차나 홍차 또는 우롱차에 자스민의 좋은 향기를 흡착시킨 차로 찻잎에 자스민 꽃을 섞어 꽃향기가 배게 하거나, 발효된 홍차나 우롱차에 자스민 꽃을 섞어 꽃향기가 배개 한 가향차의 한 종류입니다. 특히 자스민차에는 찻잎의 주요 성분인 카테킨을 비롯한 플라보노이드, 쿠마린, 페놀릭, 사포닌 등의 항산화 성분과 좋은 향기가 더해져 좋은 맛과 향이 나며 다른 차에 비해 부드럽고 쓴 맛이 덜해 누구나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자스민 차는 향기를 맡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 해소와 인지능력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스민의 향기 성분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코르티솔 성분의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자스민 차에 함유돼 있는 카페인..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단백질 효능 및 부족증상,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

단백질 효능 및 부족 증상,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 단백질은 다양한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영양소로, 우리 몸은 세포와 조직의 성장과 유지를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단백질은 22개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돼 있으며 9개는 우리 몸에서 만들 수 없어 필수 아미노산으로 불리고 있으며 반드시 식단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나머지 13개 아미노산은 체내에서 합성될 수 있지만 영양소 보충이 충분하지 않으면 부족될 수 있으며,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을 비롯한 비타민 C가 많은 채소, 과일 등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신체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며, 근육과 피부, 머리카락, 손톱을 포함한 신체 장기와 조직을 만들고 복구하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흔하지는 않지..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금은화 효능 및 부작용, 금은화 차 활용 법

금은화 효능 및 부작용, 금은화 차 활용 법 금은화는 인동과에 속하는 인동초의 꽃봉오리로 말린 것은 한약재로도 사용하는데 6~7월경에 피는 꽃이 처음에는 흰색을 띠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노란색으로 변하면서 흰색과 노란색이 어우러져 금은화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겨울에도 죽지 않고 살아 있는 인동 초는 추운 겨울철에도 줄기와 잎이 시들지 않기 때문에 인동 초라는 붙여졌으며, 전초에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민간과 한방에서는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사용해 왔습니다. 금은화는 전초에 사포닌과 플라보노이드, 타닌, 알칼로이드, 지방산 등의 다양한 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꽃을 비롯한 잎과 줄기도 약용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활성산소 제거와 항염, 항균, 해열, 진정, 이뇨 작용이 뛰어나, 감기나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마그네슘 효능 및 부족증상, 마그네슘과다 부작용

마그네슘 효능 및 부족 증상, 마그네슘 과다 부작용 마그네슘은 뼈와 근육 건강에 필수적인 미네랄이라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심장과 뇌, 신경계, 등의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조절하는 수백 가지 효소와 물질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필수적인 성분으로, 마그네슘 결핍은, 신체 세포의 혼란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심장 건강에도 필수적인 성분으로, 뼈 다음으로 많이 들어 있으며, 뇌 건강에도 필요하기 때문에 마그네슘 결핍은 신체와 정신 건강에도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신경안정제로 불릴 만큼 신경안정과 이완 작용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 근육, 혈관을 이완시켜주어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뇌신경이 흥분되거나 예민한 증상을 완화하며 신경을 이완시켜 눈 밑 떨..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메로골드자몽 효능 및 자몽이 좋은 이유!

메로골드자몽 효능 및 자몽이 좋은 이유! 자몽은 감귤류에 속하는 과일 중 하나로 과육이 풍부하고 플라보이드와 펙틴, 비타민 C, A 등의 활성 물질이 풍부하면서도, 면역력 향상과 피부에 도움을 주고 당뇨와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자몽에 풍부한 나린 진은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관리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메로골드자몽은 일반 자몽에 비해 쓴맛이 적고 식감이 뛰어나 신맛을 싫어하는 사람이나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습니다. 메로골드자몽은 루테인과 제아잔틴, 리코펜과 함께 비타민 A와 C 등도 풍부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염증을 줄이면서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탄수화물 나쁘기만 할까? 탄수화물 효능 부작용

탄수화물 나쁘기만 할까? 탄수화물 효능 부작용 탄수화물은 건강에 도움이 되면서도 나쁜 영양소로 지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저탄 고지와 같은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다이어트에서는 거의 독극물처럼 취급받고 있습니다. 저탄 고지 식단은 탄수화물의 양을 제한함으로써 탄수화물에서 얻을 수 있었던 에너지를 지방을 통해 얻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신체에 쌓인 지방 연소를 높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제한하면 한정된 식단으로 인해, 신체의 주요 에너지원과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많은 필수 영양소까지도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영양소중 가중 중요한 영양소로,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 등의 3대 영양소를 꼽을 수 있습니다. 3대 영양소는 신체를 구성하고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검정강낭콩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

검정 강낭콩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 강낭콩은 대두와 함께 우리나라에서 즐겨 먹는 콩 종류 중 하나로 보통 붉은색이 나지만 짙은 보라색이나 자주색 또는 검은색이 나는 품종도 있습니다. 검정 강낭콩을 비롯한 모든 강낭콩에는 다른 콩에 비해 식이섬유와 몸에 좋은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사포닌도 함유하고 있어 각종 노폐물과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고 항암에 도움이 되며, 위장 건강과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강낭콩은 지방은 적으면서도, 단백질과 복합 탄수화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수용성 및 불용성 식이섬유가 모두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마그네슘과 칼륨도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혈관 건강과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건포도효능 및 먹는 법, 과다하면 부작용도!

건포도 효능 및 먹는 법, 과다하면 부작용도! 건포도는 대표적인 건조 과일 중 하나로,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레스베라트롤 등의 활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농축돼 있어, 영양보충과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어,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고, 뼈를 튼튼하게 하고 적혈구 생성에 도움을 주며, 변비 해소와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건포도에는, 베타카로틴 및 비타민 A, 카로티노이드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시력을 보호하고 안과 질환을 예방하며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건포도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좋은 풍미를 가지고 있어 그냥 먹어도 좋지만 음식의 맛을 더하고 물에 우려서 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건포도에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식이섬유소와 같은 다양한 영양소가..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페퍼민트차 효능 및 활용 페퍼민트 주의 점

페퍼민트차 효능 및 활용 페퍼민트 주의 점 페퍼민트는 박하와 비슷한 특성을 가진 다년초로 스피아민트와 워터민트와 교잡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향긋하고 청량한 향이 일품인 페퍼민트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해소에 도움을 주어, 우울증과 불면증 해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페퍼민트에는 멘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염증과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로를 풀어주고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페퍼민트는 신체에 쌓인 각종 노폐물과 독소, 가스 배출에 도움을 주고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페퍼민트차의 주성분인 멘톨은 상쾌하고 시원하게 하며 열을 내리고 항균과 항염 작용이 있으며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 고대 이집트에서도 식용과 약용으로 널리 사용돼..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